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llmade wellness Apr 12. 2024

[레시피] 감자, 어디까지 먹어봤니?

감자를 활용한 쉽고 간단한 3가지 음식


4대 식량 작물을 아시나요. 쌀, 밀, 옥수수, 감자를 구성하는 말이에요. 과거의 한 끼 식사로 활용되었으며 현대에 들어서는 간식,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들 먹고 있죠. 


감자는 비타민과 섬유소가 풍부해서 피부 미백과 진정 효과가 탁월한 덕분에 피부에 발라 팩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어요. 또한 감자의 전분은 위산과다로 발생하는 질병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감자는 열량이 낮고 소화가 잘 되는 작물이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감자는 묵직하고 단단한 걸 고르면 돼요. 표면에 흠집이 적고 껍질에 주름이 없는 것도 좋아요. 싹이 나거나 녹색으로 변한 건 독성물질이 있기 때문에 절대 고르면 안 돼요. 


감자는 흙을 잘 털어내고 깨끗이 씻은 다음 껍질을 제거하면 요리 준비가 끝나요.


이제 감자를 활용한 쉽고 간단한 레시피 3가지를 알려 드릴게요. 끝까지 읽고 따라해보세요!




‘명란 감자채전’


명란 감자채전


명란과 감자라니, 생소한가요? 한번 만들어보세요. 명란의 감칠맛이 감자와 어우러져 잃어버린 식욕을 찾아줘요!


1.     감자 2개를 깨끗이 씻고 껍질을 벗긴 후 채썰어주세요.

2.     명란젓은 껍질을 제거하고 알을 분리해 준비해주세요.

3.     큰 볼에 감자, 명란 2T, 감자전분 2T, 물을 소주잔으로 1잔 넣고 섞어주세요.

4.     예열된 팬을 중불로 줄인 후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 준비된 반죽을 가운데를 비워 펼쳐주세요.

5.     한 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은 뒤 비워둔 가운데에 계란 한 알을 넣고 익혀주면 완성돼요.


※ 명란이 냉장고에 없다구요? 링크를 통해 가장 신선한 명란을 구매해보세요!

    제조 3일 내 발송되는 초신선 명란젓을 느껴보세요!


     https://thisiseat.co.kr/




‘감자 버터 오븐 구이’


감자 버터 오븐 구이


레스토랑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메뉴죠. 보기만 해도 침이 고여요. 비주얼도 훌륭해서 파티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1.     감자 양옆에 젓가락을 두고 얇게 칼집을 내주세요.

2.     감자를 물에 10분간 담가 전분기를 제거한 뒤 물기를 닦아 준비해주세요.

3.     버터 한 조각을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녹여주세요.

4.     녹은 버터에 올리브 3T, 맛소금 0.3T, 파슬리를 넣고 섞어주세요.

5.     물기를 제거한 감자에 오일을 골고루 발라주세요.

6.     예열된 에어프라이어 200도에 30분간 익혀주세요.

7.     체다 치즈를 6등분으로 만들어 준비해주세요.

8.     감자를 꺼내 칼집 사이에 체다 치즈를 넣어주세요.

9.      감자 위로 사워크림을 얹은 후 바싹 익힌 베이컨과 쪽파로 마무리하면 완성돼요.




'햄감자조림'


햄감자조림


감자만 조려도 밥 한 공기는 우스운데 햄까지 넣었으니 말 다 했죠. 한 번 만들어서 일주일 행복하게 즐겨보세요.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비슷한 크기로 통조림 햄을 썰어 준비해주세요.

3.     양파는 약간 두껍게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4.     냄비에 감자를 넣고 감자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주세요.

5.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간장 4T, 고춧가루 2T, 설탕 2T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6.     냄비에 양념장을 넣고 감자가 달라붙지 않게 저어가면 센 불로 끓여주세요.

7.     감자가 70% 정도 익으면 양파와 햄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지면 대파를 넣어 마무리해주세요.




알려드린 3가지 레시피로 영양소도 풍부하고 활용도도 높은 감자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이 3가지 외에도 감자로 할 수 있는 요리의 범위는 훨씬 넓어요. 


이번 주말에는 감자로 포만감 넘치는 하루를 만들어보는 게 어떨까요?

작가의 이전글 [레시피] 봄의 전령 쑥, 어떻게 먹냐구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