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윤수 Oct 15. 2022

땡벌을 날리다(살리다?)

어제 아파트 안에 땡벌이 앵앵 날아다녔다

주위를 방충망으로 둘러싼 곳에 들어온 침입자, 그런데

고공비행하다 잠적하는 은폐 엄폐 기술에 그냥 둘 수밖에

    

오늘 오후에 다시 벌 나는 소리가 들렸다

어제 그 벌인지 아니면 다른 벌인지, 어쨌든

벌에 쏘이면 안 좋을 텐데 걱정하는데

이놈이 힘이 부쳤는지 벽에 붙어 있었다     

이때다 싶어

신문지 뭉쳐 살살 가격하기를 3번째 드디어 바닥에 떨어졌다

가만히 보니

죽지는 않았고 이쪽저쪽 대가리 다리를 움직이고 있었다, 처음에는      

죽여버릴까 하다가, 제 스스로 죽겠지 하며 내버려 두었는데

다시 비상하려고 운기조식하는 것 같았다     


이걸 어쩐다 이놈을 죽여! 살려! 하며

휴지에 싸서 집어 들며 꽉 압착하려다가, 그래도

방충망을 열어 턱에다 가만히 놓아두었다     

좀 지나서 보니 없어져버렸다


바람에 날렸는지

스스로 날아갔는지


벌아! 땡벌아! 나는 네가 잘 날아갔기를, 그리고

네가 살아있기를 바란다     


20211114             


* 그런데 달리 어떻게 해야 했지? 요즈음(2022년 10월) 계속되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공군기 시위를 보며! (한돌 생각)

이전 25화 격렬비열도(格列飛列島) – 그 섬에 가고 싶다 -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