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감한 겁쟁이 Jan 20. 2024

솔직한 생각을 쓰려고 했던 블로그

블로그를 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나는 내가 무언가를 경험하면서 느낀 감정이나 생각들을 남겨두기 위해 글을 쓴다.

초반에는 내 블로그를 다른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을 쓸 때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를 하곤 했다. 하지만 요즘은 그러지 않는다. 지인들 중 내 블로그를 아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글을 더 잘 써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이 생기고 완전완전 솔직한 생각들을 쓰지 못하는 것 같다. 편하게 쓰던 글에 괜한 꾸밈들이 들어간다. 단어 하나를 쓸 때도.

이런 모습이 나쁘진 않다. 오히려 글쓰기에는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다만 블로그를 사용하려는 내 목적과 다를 뿐이다. 꾸밈없이, 솔직한 생각들을 적었던 예전의 내 모습으로 다시 돌아가 보려고 한다.

.

.

근데 왜 ‘다른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을까?

이 고민을 하다 보니, 나는 유명해지고 인기가 많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얼굴 없는 가수처럼 나의 글, 사진, 영상들로 유명해지고 싶다. 지금으로 생각하면 “키크니” 같은 분이랄까?

내가 유명해지면 이 블로그 또한 유명해지겠지.

작가의 이전글 끈기와 용기는 반대되는 말이었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