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비 Nov 17. 2022

지금 우리 학교는

22년 6월 7일

우리 엄마는 항상 집에만 있었다.


 매일 유튜브만 보기에 내가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결제해주었다. 그래서 엄마는 그걸로 또 맨날 집에서 그것만 봤다.     

 우리 엄마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었는데, 그래서 왓챠 프로필 사진을 그 사람을 해놨더니 엄마가 너무 좋아했다. 


 나는 ott 서비스로 뭘 보질 않았는데, 이제 그것들을 고스란히 내가 봐야 한다.     

 엄마가 좋아했던, 재밌다고 했던 드라마나 영화들을 하나씩 보고 있다.  

   

 엄마가 가장 좋아했던 드라마는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너무 재밌어서 3번이나 봤다고 했다. 나는 노래를 하는 걸 좋아하는데, 내가 흥얼거리기 시작하면 엄마는 항상 달의 연인 OST인 다비치의 <그대를 잊는다는 건>을 불러달라고 했다. 다른 건 다 보겠는데... 이 드라마는 아직은 차마 볼 수가 없다.     


 엄마는 최근까지 ‘지금 우리 학교는’을 재밌게 봤다고 했다. 그런데 어제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 2가 나온다는 기사를 보았다. 엄마가 이 소식을 알면 참 좋아할 텐데... 엄마는 볼 수가 없구나.     

 엄마 하늘에도 넷플릭스 있으면.. 그걸로 봐라.. 돈은 내가 가면 줄게..

작가의 이전글 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