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슈퍼파워 Jul 04. 2024

아직 배울게 많은 35살

지금 이 순간을 살자

오늘의 지혜 #1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일 때문에 불안해하느라고

소중한 지금 이 순간을 허비하지 말자


나쁜 일이 생긴대도 지금 할 수있는건 없다

(할 수 있는게 있다면 대비해두자, 맘이 편해질테니)


잘 풀릴 수도 있는거 아닌가


결론은? 지금 노심초사 해봐야 헛수고다.


오늘의 지혜 #2


내가 되고 싶은 나와, 진짜 나를 구분해서


진짜 내 모습을 적나라하게 까발리고 인정해야


나 자신과 화해하고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다




진짜 나는 직장에서 힘들었던 날만큼은, 육퇴 후~자기 전에 맥주랑 야식(주로 라면♡)을 끼고서 나만의 시간을 가져야만 한다.

용돈 아끼기, 건강 챙기기, 공부하기 등등을 해야지! 마음먹을때는 있지만 그건 내가 되고 싶은 내가 할 법한 일들이고...

나는 그냥 이렇게 생긴대로 살겠다! 고 인정해버리니까,

직장에서 손발이 부들부들 떨리다가도,

나와 맥주와 라면의 행복한 삼박자를 떠올리면서 위안삼고

진정할 수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