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두조아 Feb 24. 2024

잔잔한 파도가 주는 힐링

자연에서 얻은 평화

어둠이 내려앉은 여름 바닷가 펜션.

아이들의 왁자지껄하는 소리가 잠잠해진다. 낯선 곳에서 청하는 잠은 늘 쉽지 않다. 

에어컨을 끄고 열어둔 창문 너머로 잔잔한 파도 소리가 들려온다. 

'바닷가에 살면 매일 이 소리를 들으며 잘 수 있겠구나'싶었다. 파도가 들려주는 자장노래에 팔 베고 스르르 잠드는 동요 속 어린아이가 절로 떠올려진다. 

이때부터 바다를 좋아하는 이유가 바뀌었다. 탁 트인 시원한 광경보다는 일정한 빠르기로 귓가에 오고 가는 잔잔한 파도소리를 더 좋아하게 되었다. 


마음이 힘들 때 했던 또 다른 여행. 

이른 아침 홀로 숙소에서 나와 산책하며 마주한 바다풍경과 파도소리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선물이었다. 에어팟 따위는 파도소리로 가득한 그곳에서 끼어들 수 없었다. 태양을 토해내려 붉게 물든 바다는 회항하는 어선을 품에 안고서 여전히 익숙한 노래를 한다. 잔잔한 노랫소리에 위로받으며 마음 한 구석에 따스히 스며드는 온기를 느낀다.



#한달매일쓰기의기적

매거진의 이전글 아재 개그는 아름답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