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다희 Dec 20. 2023

저자 소개

저자소개 : 제주토박이로 작가로는 23년도 기준 거의 20년 활동을 하며 투잡 생활하였다. 필명 매번 바꾸고 여러 장르를 써보고 도망치고 잘 나가다가, 또 망하다가 또 버티고 반복했다. 그런 내가 싫어질 때쯤, 투잡 생활에서 느낀 바가 우리 인간은 직업으로 하나의 영혼이라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에 싫증 느낀다. 작가는 잘나가지 않으면 돈벌이가 안되는 직업 중 하나다. 그것이 초라한 나로 느껴졌다. 싫증 나면서도 내 영혼이 무엇인지 궁극적인 이유로 궁금해졌다. 작가라는 직업 영혼과 또 다른 영혼 투잡하며 꿈 포기하지 않으려 여러 직업을 하며 경험 쌓았다. 내 경험은 곧 내 영혼 속 큰 바다가 되었다. 나는 매번 글로 배우고 여행 중이다. 내 삶은 글이다. 내 영혼은 글이다. 


책 소개 : 이 책은 글로 밥벌이가 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그러니 글로 밥벌이가 아주 잘되고 있는 사람은 이 책을 볼 필요가 없다. 우리는 먼저 밥벌이로부터 잘되어야 한다. 아등바등 사는 우리에게 몸과 정신은 피폐해진다. 투잡 쓰리잡, 그러면서 작가로서 공부와 독서는 필수며, 글쓰기도 필수다. 사람 몸과 정신이 망가지는 건 한순간이다. 나아지는 건 멀다. 내가 먹고 있는 정신과 약과 몸이 아파서 먹는 약과 영양제가 수북하다. 그러기 때문에, 나 같은 사람이 없었으면 했기 때문에, 이 책을 작성하기로 했다. 나는 내가 작가로 몇 년 동안 버티면서 살아가던 노하우를 알려주려고 한다. 쓰잘머리 없는 미사여구는 다 뺐다. 하지만, 글로 밥벌이가 되진 않고, 꿈은 포기 못 하고 있던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받친다. 작가로 살아가면서 꿀팁과 복지 노하우 기타 등등, 우리에게 진정 필요한 것들만 담아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