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다희 Jan 11. 2024

인프제 일기를 마무리 하며,

일기장에게,

하루는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이른 아침의 은은한 빛과 함께 시작되었다. 이 이른 시간에는 INFJ로서 깊이 감사하는 어떤 평온함이 있습니다. 세상이 아직 조용하고, 내 생각을 더 또렷하게 들을 수 있는 시간이다. 간단한 아침 식사 후, 나는 아침 시간을 사색과 글쓰기로 보냈다. 종이에 펜을 대는 것에는 내 생각과 감정을 더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글쓰기는 저에게 단순한 취미가 아닙니다. 그것은 세상과 그 안에서 나의 위치를 이해하는 방법이다. 오늘은 친구를 만나 커피를 마시러 나갔습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은 때때로 압도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나는 고독에 대한 욕구와 인간 관계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가 선택한 카페는 고풍스럽고 평화로웠으며 의미있는 대화를위한 완벽한 환경이었습니다. 우리는 개인적인 성장부터 미래에 대한 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러한 연결의 순간은 저에게 드물고 소중합니다. 집으로 돌아왔을 때, 나는 피곤함과 만족감이 뒤섞인 것을 느꼈다. 다른 사람들과 깊이 교류하는 것은 내 성격을 가진 사람에게는 보람 있는 일이기도 하고 지칠 수도 있습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며 집의 조용한 편안함을 만끽했다. 나는 인간의 감정과 관계의 복잡성을 반영하는 소설의 페이지에서 길을 잃고 조금 읽었습니다. 오후 늦게 근처 공원으로 산책을 나갔다. 자연 속에 있으면 항상 평화와 맑은 느낌을 받습니다. 나뭇잎의 부드러운 바스락거림과 새들의 지저귐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부드러운 교향곡을 만듭니다. 이런 순간에 저는 종종 제 글에 대한 영감을 얻습니다. 저녁 식사는 조용한 일이었습니다. 먹는 것만큼이나 요리하는 과정을 음미하면서 간단한 식사를 만들었습니다. 음식을 준비할 때 제가 치료적이라고 생각하는 어떤 마음 챙김이 있습니다. 삶의 복잡성에서 벗어나 당면한 과제에 집중하는 순간입니다.

하루가 저물어 갈 때쯤, 나는 감사함을 느낀다. 매우 민감하고 공감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나는 삶을 깊이 경험할 수 있는 나의 능력에 감사한다. 이러한 감정의 깊이,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능력, 아무리 적은 것이라도 내가 만드는 관계는 내 삶에 풍요로움과 의미를 부여한다. 내일은 나름의 도전과 기쁨이 있는 또 다른 날입니다. 이 여정을 계속하면서 저는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독특한 방식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성찰의 여정에 나선 조용한 영혼,


인프제의 일상 일기, 강다희 작가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제 블로그에는 계속 쓸 예정이니 서로이웃 추가해서 인프제끼리 위로를 찾아요~ 그거 아나요?

 인프제 사주팔자 성격은 비슷하다는 거.....

이전 29화 가족의 소중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