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다희 Jan 10. 2024

가족의 소중함

 강다희 작가 

- 제 블로그에 놀러오세요, 제 글이 더 많아요


일기장에게,


오늘은 제가 INFJ로서 깊이 소중히 여기는 조용하고 즐거운 날 중 하나였습니다. 그것은 나에게 꼭 필요한 성찰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아침의 평온함과 함께 평소대로 시작되었습니다. 바깥 세상은 이제 막 깨어나고 있었고, 나는 차를 끓이고 생각을 모으는 아침 의식에서 위안을 찾았습니다.


오전 중반은 집에서 독서에 대한 사랑을 만끽하면서 보냈습니다. 내가 현재 읽고 있는 책은 생각을 자극하는 책으로, 심오하고 철학적인 생각을 향한 나의 타고난 성향과 잘 들어맞습니다. 나는 독서를 하면서 종종 명쾌함과 평화로움을 느끼는 조용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가족들과 함께 국수를 먹으러 나가는 것이었습니다.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항상 기대되는 일입니다. 이렇게 함께 나누는 순간에는 제가 깊이 만족감을 느끼는 어떤 따뜻함이 있습니다.


우리가 방문한 국수집은 아늑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갖고 있었습니다. INFJ로서 저는 특히 주변 환경에 민감한 편이어서 레스토랑의 부드러운 윙윙거리는 소리가 식사에 편안한 배경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종류의 국수를 주문했는데, 각 요리는 우리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졌습니다.


테이블에서는 대화가 쉽게 흘러갔습니다. 나는 말하는 것보다 듣는 것을 더 많이 했고, 이야기와 웃음, 그리고 가끔 펼쳐지는 토론을 흡수했습니다. 가족의 역동성에는 매력적이고 위안이 되는 뭔가가 있습니다. 최근 경험과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하면서 깊은 소속감을 느꼈습니다.


점심 식사를 마치고 우리는 여유롭게 산책을 하기로 했습니다. 공원을 산책하는 산책은 상쾌했습니다. 자연에 둘러싸여 깊은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나무들, 나뭇잎이 바스락거리는 소리, 멀리서 들려오는 아이들의 노는 소리 등 공원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보고 있자니 얼굴에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오늘의 일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독과 조용한 성찰을 선호하는 것이 내 성격의 특징이지만, 오늘은 가족 관계의 기쁨과 중요성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순간을 발견하는 것은 이러한 단순하고 공유된 경험에서입니다.


하루가 저물어가면서 나는 삶의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기쁨에 대해 감사함을 느낀다. 조용한 하루,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식사,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 이것이 제 삶을 정말 풍요롭게 만드는 순간들입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단순한 기쁨에 감사하는 영혼

이전 28화 성찰하는 인프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