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다희 Jan 10. 2024

성찰하는 인프제

 강다희 작가 

・제 블로그에 놀러오세요~ 제 글이 더 많아요~


일기장에게,

오늘 아침, 커튼 사이로 들어오는 은은한 빛에 잠에서 깨어나 고요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INFJ로서 아침의 이 조용한 순간은 나에게 소중합니다. 하루의 업무가 시작되기 전에 성찰과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아침 식사를 하면서 내 생각은 내가 준비한 프로젝트로 흘러갔다. 내 작업이 나를 창의적으로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면 어느 정도 만족스럽습니다. 차를 마시면서 저는 개인적인 열망과 업무에 필요한 감정적 노동 사이의 균형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일은 영감과 도전이 혼합된 작업이었습니다. 나의 직관적인 성격은 내 프로젝트와 깊이 연결되는 데 도움이 되며 종종 단어와 아이디어의 세계에 빠져들곤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깊은 참여로 인해 때로는 감정적으로 지쳐버리게 됩니다. 오늘은 비록 몇 분이라도 휴식을 취하고 한발 물러서서 재충전해야 한다는 사실을 스스로에게 상기시켜야 했습니다. 점심시간은 외로운 시간이었지만 나는 이 고독의 순간들을 소중히 여깁니다. 그들은 나에게 외부 자극으로부터 단절되고 내면의 생각과 다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바깥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마음이 맑아지고 신선한 공기가 새로운 에너지를 가져왔습니다. 오후에는 친한 친구와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며 위로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삶, 꿈, 개인적 성장에 관한 주제를 탐구했습니다. 이는 내 영혼을 자극하고 육성하는 토론이었습니다. INFJ로서 내 관점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사람들과의 깊은 관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나중에는 개인 글쓰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의 가장 깊은 생각과 감정을 쏟아내어 이야기로 엮어내는 곳입니다. 그것은 제가 소중히 여기는 치료 과정이자 자기 표현의 한 형태입니다. 저녁이 되자 나는 평소 독서하는 일상에서 위안을 찾았습니다. 좋은 책의 페이지는 항상 다양한 경험과 모험을 통해 탈출구와 대리 생활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긴장을 풀면서 동시에 세상과 사람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그날을 되돌아보면 만족감과 성찰이 뒤섞인 느낌이 듭니다. INFJ가 된다는 것은 특히 깊은 감정을 관리하고 지속적인 의미를 찾는 데 있어 고유한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이 여행에서, 내가 만드는 감정과 연결의 깊이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합니다. 내일은 또 다른 날이며, 그것이 가져올 새로운 경험과 통찰력을 기대합니다. 매일매일은 나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나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여정의 한 단계입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성찰의 여정을 떠나는 영혼

이전 27화 인프제의 고요한 삶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