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feaholic Nov 20. 2023

수능영어 풀어보기

D-38

이제 한 달하고 며칠 더 있으면 한국으로 돌아가네요. 여기 올 때도 여러 준비를 했던 것처럼 돌아갈 때도 여러 준비를 해야 해서 슬슬 준비를 하고 있어요. 타운하우스에 살다 보니 최소한의 가구와 구입한 물품 중 사용빈도가 낮은 것부터 하나씩 팔고 있어요. 연락은 많이 오는데 약속을 어기는 사람이 많아 참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가기 전에 Garage Sale을 한번 하라는데 일단 하나씩 팔아보고 결정하려고요.


수능이 있었는지도 몰랐는데 친한 후배가 수능문제를 보내줘서 수능이 벌써 끝났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전체 문제와 답안지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있네요. 그중 영어시험만 봐 볼까 해요. 17개 되는 영어 듣기평가 문제를 제가 감독하면서 독립이와 배려왕 모두 좀 전에 봤어요


http://cdn.kice.re.kr/20su24neung/index.html


처음에는 독립이만 보려고 했는데 독립이가 집중만 하면 배려왕도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라고 해서 배려왕도 풀어 보았어요. 전체 문제 중 듣기평가 문항이 17개문항, 전체 100점 만점 중 37점이 배당되어 있더라고요. 독립이는 끝까지 듣고 답을 체크했으며 배려왕은 관찰해 보니 문제가 제시되는 도중에 대체로 답을 체크하더라고요. 평소에는 차분한 성격인데 시험 볼 때는 배려왕이 성격이 급하구나 생각했어요. 


현재 8학년 다니고 있는 독립이는 듣기평가 문항 17개 문항 모두 맞았고 6학년에 다니고 있는 배려왕은 15개 맞았더라고요. 하와이에서 학교 다니면서 리스닝은 많이 향상이 된 것 같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학부모 상담 참여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