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태리 Jul 08. 2024

철인 5종 함께 하실래요?

20240707_우중 달리기

6킬로미터 달리기


날씨는 한 치 앞을 내달 볼 수 없다. 저녁 8시에 달리기 모임이 있었다. 매월 첫 주 일요일 열리는 모임에 새로 모신 회장님이 참석하시기로 했다. 그런데 하루 종일 비가 오락가락한다. 장마철이라 당연하건만 모임 주최자로서는 마음이 편치 않다. 비 오는 경우 대비해서 실내 운동장도 알아보았지만 주말이라 전부 휴관이다. 결국 하늘에 맡기는 수밖에 없었다. 다행히 7시 30분까지 비가 오지 않아 모임을 운영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웬걸 빗줄기가 굵어졌다. 모임을 취소할까 연기할까 고민고민했지만 첫 모임이라 강행하기로 했다. 비가 오면 온 사람들끼리 가볍게 차 한잔 하면 그만이라고 생각했다.


빗줄기가 조금 가늘어졌기에 뛰기 시작했다. 비는 내렸지만 뛰는데 방해가 되지는 않았다. 오히려 강렬한 햇빛이 문제지 비는 아무 상관이 없었다. 땀범벅이든지 비범벅이든지 내 옷은 어차피 세탁기에 바로 들어갈 것이기 때문이다. 비를 맞으며 가볍게 달렸다. 시간이 되기 전 회원들이 많이 나와있었다. 다들 매점 처마밑에서 모임을 취소하길 바라는 눈빛으로 서 있다. 다행히도 8시가 되자 비가 멈췄고 모임을 진행할 수 있었다. 첫 모임은 그렇게 시작되었고 나는 뒤쳐지는 직원을 격려하며 달리기를 마무리했다. 이미 혼자서 3킬로미터를 뛴 터라 욕심도 나지 않았고 신규회원들이 상심하지 않고 계속 달리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했다.


가볍게 달리기를 마치고 치맥 한 잔을 했다. 운동을 한 보상이긴 하지만 운동의 효과가 바로 무너지는 순간이기도 했다. 달리기를 회원들과 즐겁게 마무리했다. 달리기를 같이하면 유대감도 많이 쌓인다고 한다. 우중 달리기를 계속 즐겨보려 한다. 

작가의 이전글 철인 5종 함께 하실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