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는 스킨 안 만드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분들을 위해 스킨을 추천해 보려고 한다. 블로그를 시작해서 조금씩 흥미를 느끼고 본격적으로 제대로 해 보고자 하는 마음이 들기 시작하면, 내 블로그가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으면 어떨까?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런 개성을 나타내기에 가장 좋은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킨 변경'이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여러 스킨을 제공하고 있기는 하지만, 무려 20년 넘은 스킨이다. 2024년 기준에서 본다면 너무나 구닥다리이고 재미없는 스킨이다.
특히나 요즘은 나만의 개성을 중요시 하는 상황인데, 그런 구닥다리 스킨을 사용한다는 것은 별로다. 물론, 더욱 더 고수레벨에 올라가면 스킨 따위는 신경쓰지 않게 되기는 한다. 왜냐하면, 현대 사회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PC가 아닌 모바일 기기로 정보를 검색하고 블로그를 보게 된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스킨의 개성을 크게 나타낼 수 없다. 끽해야 제목부분의 박스, 배경화면 컬러 등이겠지. 어차피 모바일에서는 화면을 2단으로 나누거나 그런 것들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스킨보다 유독 더 빠르고 효율이 좋은 스킨을 쓰는 이유는? 바로 구글 검색이나 네이버 검색이 잘 되게 하기 위함이다.
그런 의미에서 구글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딱 맞춘 스킨이 있으니, 그 스킨은 바로 '라꼬스킨'이다. 우선 라꼬스킨이 어떤 스킨인지는 샘플 블로그에서 보는 것이 좋다.
그래서 추천하는 스킨인 라꼬스킨은 어떻게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의문이 들 수 있다. 무료 스킨도 많이 있는데, 왜 굳이 유료를 써야 하는가? 당연히 유료가 그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애드센스 붙이려고 티스토리 하는 것 아닌가? 그럼 남들보다 더 빠르게 광고가 파바박 뜨는 것이 좋지 않나? 그런 스킨이 있냐고? 있다. 바로 라꼬스킨이다.
스킨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위 글에서도 링크가 있기는 하다. 하지만, 저 글을 안 읽는 분들이 대다수인 것도 안다. 그리하여 이 곳에서도 바로 링크를 올려 드린다. 이 스킨의 가격은 원래 가격이 2만원인데, 아래 링크로 구매를 하면 10% 할인된 가격인 1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이 4500원인 시대에 쓴 글이니, 이 기준으로 4잔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가격이다. 하지만, 이 스킨으로 바꾸면 1개월 이내에 이 가격 이상을 벌 수 있는 것이다. 이 스킨의 검색엔진 최적화 성능 때문에 더 많은 검색 유입이 들어올 것이고 이는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구입을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만 구입해야 한다. 다른 링크로 가면 2만원이다. 2천원이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을 사고도 돈이 남는다. 얼마나 착한 가격인 것인가?
티스토리 스킨을 찾으시는 분들, 괜히 엄한 무료 스킨만 고르다가 재미없는 디자인에 실망하지 말고, 한 방에 제대로 된 스킨인 라꼬스킨으로 가보시기를 강력히 권장하는 바이다.
티스토리 스킨을 검색하는 분이라면 이미 어느 정도 스킨 변경에 따른 리스크를 감수할 마음을 먹고 있을 것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초심자들도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해 주는 기능들만 사용해서 애드센스 연동, 구글 서치콘솔 연동, 애널리틱스 연동 등을 해 왔고, 스킨 편집에서 따로 코드를 넣는 등의 행동을 하지 않았다면, 스킨 변경은 매우 쉽다.
그러나,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 매니저 등의 코드를 스킨 편집 html에 들어가서 했던 경우라면 스킨을 순서대로 잘 바꾸는 것이 좋다. 그런 분들을 위해 스킨 바꾸는 순서를 정리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스킨을 바꾸는 것 관련 뿐 아니라 다른 팁도 한 번에 정리해 놓고 보는 좋다. 글만 봐서는 어려워 보이는 것들도 직접 해 보면 쉽기 때문이다. 특히, 그 과정을 직접 진행하면서 캡쳐 뜨면서 정보를 정리한 내용을 보면 더욱 더 쉽게, 그리고 제대로 티스토리를 이용해 볼 수 있다. 아래 글에서 티스토리 스킨 관련된 팁들을 확인해 보길 바란다.
위에서 언급한 것들 이외에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다양한 팁들을 알아두고 티스토리를 이용하면 훨씬 재미있는 블로그 생활을 할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함으로만 운영하면 블로그를 오래 지속하기 힘들다.
하지만, 나의 생각을 바탕으로 한 정보에 대한 요약, 때로는 일기와 같은 내용등을 작성하는 것을 병행한다면, 블로그 생활을 제대로 하는 것일 수 있다. 그런 분들을 위한 티스토리 팁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