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몽글 Nov 11. 2022

누군가는 아름답다고 하는 삼십 대의 크림색 같은 젊음

몽글 009

어느 날, 나의 오래된 친구와 당일치기 여행을 갔을 때이다. 한 카페의 옥상에서 친구와 나는 각자의 도시로 떠나기 전, 지는 해를 보며 함께 시간을 보냈다. 일몰이 시작되기 전 크림빛으로 물드는 하늘, 그때가 꼭 지금의 우리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와 나의 오래된 친구들 사이는 부드러운 크림색 같다. 순하고 유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 같아서 같이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한때 우리가 서로 다른 지역에서 대학 공부를 해 잠시 멀어졌던 시기도 있었지만, 결국은 자석이 끌어당기듯 우리는 다시 모여, 이곳저곳 여행을 같이 다녔다. 


파랬던 하늘이 해가 떨어지면서 크림색으로 물들듯이, 파랬던 우리의 이십 대 청춘은 지나고, 붉게 무르익기 전의 크림색 같은 삼 심대 중반인 것이다.


이십 대 때의 우리는 시간은 있었지만 돈이 없었고, 삼십 대의 우리는 돈은 있었지만 시간이 없었다. 삼십 대 중반이 되어보니 시간도 돈도 조금씩 있는 것 같으나, 젊음이 부족하다.


지나간 젊음을 아쉬워한다. 늙어가는 것을 서러워한다.


우린, 각자의 색이 강할 때도 있었다. 우정이 휘청거릴 때도 있었다. 많은 세월을 함께 하다 보니, 강했던 색은 다 빠지고 서로 어우러지는 편안한 색이 되었다.


 나이가 더 들어 붉게 빛날 때까지 함께 나아가려 한다. 지금떠나보내지 못해 잡고 있는 우리의 젊음.


누군가는 아름답다고 하는 삼십 대 중반의 유연하고 부드러운 크림색 같은 젊음을 즐기려고 한다.

작가의 이전글 끝은 사실 내게 너무 어려운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