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의온도 Jul 12. 2023

다이어트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거죠?

게으름뱅이의 다이어트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아니다. 생각해 보니 학창 시절에는 체력장도 1급이고, 계주도 뛰고 나름 어느 정도 체육을 잘한 것 같다. 하지만 꾸준히 할 특정운동을 찾지 못했고, 딱히 스스로 운동시간을 짬 내어할 만큼 운동에 재미를 붙이지 못했다. 그리하여 고등학교를 졸업함과 동시에 나는 간신히 붙잡고 있던 운동의 끈을 놓아버렸다.


  20대 초중반까지 내 인생에 살찐 날은 없었다. 오히려 다들 너무 말라서 어떡하냐고 걱정을 했었다.(고 1 때는 키 166cm에 무려 44kg였다. 아득한 옛날이여) 맘껏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체질덕에 다이어트는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건지 전혀 모르고 지냈다. 행복한 줄 모르고 친구들이 식이조절할 때 왜 그렇게까지 하냐고, 그러지 말고 맛있는 거 먹자 했던 과거의 나. 깊이 반성한다.




 대학교 3-4학년 즈음부터 나도 먹으면 살이 조금씩 찌기 시작했다. 그래도 별로 위기의식은 없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조금만 운동하면 금방 원래 체중으로 돌아올 줄 알았으므로.


 운동화를 사고 일주일에 2-3번 정도 학교 운동장을 친구들과 수다 떨며 천천히 산책(?)했다. 그 정도만 해도 바로 빠질 줄 알았다. ‘운동 안 하다가 하는 거니까 살이 빠지는 게 당연한 거 아닌가?’ 물론 너무나 당연하게 살은 빠지지 않았다. 하지만 내 몸무게에 금방 익숙해져서 ‘이 정도도 괜찮지’하고 밤산책마저 그만두었다. 그 이후로 처음 직장에 들어가서 힘들었던 때를 제외하고, 내 몸무게 그래프는 계속 꾸준히 상승했다.


 그러다 위기의식을 처음으로 느낀 건 체중계 위에서 내 몸무게가 만삭 때 몸무게와 같다는 걸 발견했을 때다. 우리 아이는 내 뱃속에서 나와 유치원을 갔는데 왜 나는 만삭 몸무게인거지? 대충격. 슬금슬금 오르더니 결국 이렇게까지 도달하고 말았구나. 다이어트는 잘 모르지만 뭐라도 해야 한다는 두려움이 엄습했다. 그때부터 나의 게으르지만 열심인, 살 빼고 싶지만 의욕 없는 알다가도 모를 다이어트가 시작되었다.


* 사진출처: pixabay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