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샤인 Aug 31. 2023

#81 비누

: 살냄새와 섞인 비누향은 어떤 향보다



한참 비누에 꽂혀서 비누를 종류별로 사서 모으는 취미를 가진 적이 있었죠. 비누의 세계란 그저 손 씻는 용도로만 알던 제게 광활한 세계가 펼쳐지는 것을 보고 이쪽 시장도 정말 흥미롭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한동안은 수제 비누 공작소가 유행했던 적도 있을 만큼 사람들은 비누에 관심이 많답니다. 청결과 향기를 함께 챙길 수 있는, 사실 진짜 매력쟁이들은 너무나 센 인공향보다 은은하게 피부냄새와 섞인 비누향이 얼마나 큰 포인트인지 잘 알고 있죠!







비누

 때를 씻어 낼 때 쓰는 물건.



저도 수제비누 클래스를 기웃댄 적이 있었는데 친언니가 극구 말려서 가지 않았죠. 사실 말린대도 하려면 할 것이었지만 제가 비누로 돈을 벌어 보겠다고 생각했던 방향이 잘 보이지 않아서 취미로라도 배울 생각을 안 했던 거죠. 저는 이제 온라인 세계를 알고 나서 내 매력을 노출하고 내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까지가 그렇게 막막하진 않다는 것을 깨달은 후, 모든 아이템도 매달리면 꽤 괜찮을 거라는 생각을 갖고 있어요. 아마 그때 제가 이렇게 온라인으로 물건을 판매한다는 개념과 방법을 알고 있었다면 바로 배우러 갔을 거예요. 비록, 큰 수익은 아니더라도 기분 좋은 향기에 둘러싸여 일을 하면 행복할 것 같아요.  비누 브랜드들이 요즘에는 다양하게 생겨서 정말 신기한 비누도 많이 나와 있죠. 다 갖고 싶네요! 네. 맞아요. 향기가 있는 모든 것들은 제 로망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0 등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