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스턴투자운용 Oct 18. 2024

마스턴투자운용, 두산타워에서 암 환자 위한 바자회 개최

-  부동산 자산 단위의 ESG 활동 지속 전개 

마스턴투자운용, 두산타워에서 임 환자 위한 바자회 개최

- 두산타워 앞 광장에서 바자회 개최 ··· 부동산 자산 단위의 ESG 활동 전개



■ 지역 랜드마크 자산인 두타몰 광장을 공익 목적 바자회 장소로 제공

■ 바자회 수익금은 캄보디아 암 환자 수술 지원, 의약품 구매 등에 사용될 예정

■ 두산타워 매입 이후 공간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ESG 활동 지속 추진


마스턴투자운용의 운용 자산인 두산타워. (2020년 매입) (사진 제공=마스턴투자운용 브랜드전략팀)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이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과 손잡고 서울시 대표 트로피 에셋인 두산타워에서 캄보디아 암 환자 수술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합니다.


바자회는 오는 19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두타몰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마스턴투자운용은 ESG 경영 행보의 일환으로 이번 바자회가 열리는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의 철학과 메시지에 깊이 공감했기 때문인데요. 


바자회는 유동 인구가 많은 공개적인 리테일 공간의 한복판에서 시민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전개됩니다. 바자회 참석자들은 생활용품, 잡화, 화장품, 농수산물 등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후원 받은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자회로 모인 수익금은 캄보디아 암 환자 수술 지원, 수술 캠프 의약품 구매 및 현지 암 환자 사전 검사, 현지 의료진 역량 강화 및 의료 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계획인데요. 


 





마스턴투자운용은 ESG 경영 행보의 일환으로 이번 바자회가 열리는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사진 제공=마스턴투자운용 브랜드전략팀)


마스턴투자운용은 2020년 두산타워 인수 이후 지속적으로 자산 단위의 ESG 활동을 펼쳐오고 있어요. 두산타워 옥외 전광판에 뮤지컬 광고를 송출하고 광고료를 관람권으로 제공받아 이를 지역 내 한부모 가정에 기부하는가 하면, 농가 지원을 위해 광장에서 파머스 마켓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두타몰에 멸종 위기 동물인 판다의 모형을 설치하는 공공 미술 프로젝트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두산타워는 지하 7층~지상 34층, 연면적 약 12만 2천여㎡ 규모의 대형 빌딩인데요. 오피스와 판매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호한 교통 여건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MD로 우수한 집객력을 자랑하는 랜드마크 자산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 남궁훈 사장 (사진 제공=마스턴투자운용 브랜드전략팀)


마스턴투자운용 남궁훈 대표이사는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의 선한 영향력과 그동안 수행한 활동들에 감화되었다”며, “앞으로도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로서 공간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형태의 ESG 활동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997년 창단된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사진 출처 :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홈페이지)


한편 1997년 창단된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국내의 노숙자, 영구임대아파트 주민, 외국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27년간 무료진료를 해오고 있으며 캄보디아, 라오스, 필리핀, 미얀마 등 해외 오지 농촌마을의 의료사각지대를 찾아다니며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작성 : 김민석 콘텐츠에디터 (마스턴투자운용 전략기획부문 브랜드전략팀장)



https://brunch.co.kr/@mastern/76

https://brunch.co.kr/@mastern/8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