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태경의 모든 공부 Sep 12. 2024

Verve

세상을 밝히는 열정의 불꽃

verve, 열정과 기백

     

‘verve’는 춤추듯 흔들리는 불꽃에서 느껴지는,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나타냅니다. '때리다', '강하게 치다'라는 뜻의 라틴어 ‘verberare’에서 비롯된 이 단어는 물리적인 충격으로 인해 활기찬 기운이 강한 파동처럼 퍼져나가는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활력의 시제(The Tense of Vitality)


우리가 지니고 있는 현재의 에너지는 지나온 시간의 결과물입니다.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면 몸과 마음은 자연스럽게 성장의 기반을 다집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반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의 선택을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We cannot outrun the shadow of time. 
시간의 그림자보다 앞서 달릴 수는 없다.      

그런데 때로 우리는 미래의 에너지를 현재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카페인, 알코올, 약물은 일시적으로 우리의 에너지를 끌어올려 주지만 이는 결국 미래의 시간을 미리 앞당겨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계획과 예측을 벗어나는 일이 많은 삶의 속성상 어쩔 수 없이 이런 방법을 사용할 때도 있겠지만, 다시 삶의 리듬을 찾고 건강한 현재의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While the past nurtures and the future beckons, life truly blooms only in the present.
과거가 우리를 길러내고, 미래는 우리에게 손짓하지만, 진정한 삶은 현재에서만 꽃을 피운다.     

과거와 미래를 통제하는 이 모든 노력도 결국 현재에 집중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게 됩니다. 현대 사회에서 집중력의 활용은 재능이나 포부만큼이나 개인의 성공에 큰 영향을 줍니다. 우리가 다져놓은 에너지를 현재 자신이 집중해야 하는 일에 쏟아붓기 위해서는 수많은 방해 요소를 차단하고 목표한 일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려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당신의 불꽃이 세상을 밝힌다  

Our growth, like ripples on a pond, touches countless lives.
우리의 성장은, 연못의 물결처럼, 무수히 많은 삶에 닿는다.     

우리의 삶은 계속되는 증가와 성장의 법칙을 따릅니다. 성장이 멈춘다는 것은 곧 죽음과 해체를 의미합니다. 인간의 본능은 이것을 알고 있으며, 그래서 항상 더 좋은 것, 더 진실된 것, 더 아름다운 것을 추구하는 습성을 보여 줍니다. 이러한 성장의 열망은 우리 내면에 존재하는 무형의 지성이며, 우주가 우리를 통해 완벽히 표현되려는 강력한 힘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성장은 자기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나의 발전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동기를 부여하며 그 에너지가 주변으로 퍼지면서 더욱 큰 성공과 연결됩니다. 한 개인의 성장은 주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도 자신의 성장과 변화를 이루게 하는 '요원의 불길'이 되기도 합니다. 


* 燎原之火(요원지화): 무서운 기세로 번지는 들판의 불길           


<Positive Affirmations for Verve / 활력과 성장을 위한 긍정 확언>


I believe in my capacity for constant growth and improvement.


I focus on cultivating a healthy mind and body, knowing it leads to long-term success.


I inspire and uplift others with my energy, creating a ripple effect of positivity.     


나는 끊임없는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음을 믿는다.


나는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는 데 집중한다.


나는 나의 에너지를 통해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퍼뜨린다.



이전 05화 Tenacit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