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게개발자 Dec 26. 2022

ChatGPT에게 SEO에 대해 물었다.

개발 공부는 ChatGPT 하나로 끝.

요즘 ChatGPT가 무척이나 핫하다.

특히나 개발자들에게 있어서 꽤나 수준 높은 정보와 심지어 코드까지도 즉석에서 작성해주기에 관심들을 많이 가지는 것 같다.

그와중에 UI도 무척이나 깔끔하고..


아무튼 요즘 핫하다는데 나도 안해볼 순 없어서 사용해 보았다.

물어볼 것은 블로그를 시작했으니,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 중 하나인 SEO에 대해 물어봤다.


Chat GPT에게 질문

거창한 질문도 필요없었다.

SEO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줘

(ChatGPT는 한글로 물어보면 답장 속도가 너무 답답해서 영어로 질문을 하였다. 아마 번역까지 해서 그런가? 영어를 어느정도 할줄 아시면 영어로 질문하는걸 추천한다.)


이에 대한 응답은 무척이나 놀라웠다.

내가 똑같이 SEO에 대해 알고 싶어서 구글링을 했다면 수 많은 포스트나, 위키 등이 나를 반겨주고, 나는 그들 사이에서 알고 싶었던 혹은 필요한 정보를 추려내야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ChatGPT는 질문 한줄, 혹은 두줄이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리턴해준다.

만약 정보가 원하는 내용이 아니라면 질문을 살짝 바꿔주거나 Try again 버튼을 누르면 된다.


직접 사용해보니 나 같은 주니어 개발자에게는 무척이나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나는 CS지식이 많이 취약한데, ChatGPT를 이용해서 CS 공부나 면접 대비 등을 하면 무척이나 도움이 될 것 같다.

(알고리즘 문제도 풀어줄 순 있을거 같은데.. 설명을 잘 해줄지는 모르겠다. 다음에 이 주제로 포스트로 작성해봐야겠다.)

앞으로 무작정 구글링을 하기 전에 ChatGPT에게 한번씩 물어보면 꽤나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겸사겸사 영어 실력도 기르고..?)


아무튼 이건 내가 물어본 것에 대한 ChatGPT의 SEO에 대한 설명이다.

AI가 설명해주는 SEO

그리고 한번으로는 아쉬우니까 몇 번 더물어봤다.

이 질문으로 세 번 돌려봤다.
같은 질문으로 각기 다른 대답

AI가 돌려준 대답이 마음에 안들면 Try again 버튼을 눌러서 새로 받을 수 있다.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매번 다른 대답을 들려주는게 무척 맘에 든다.

게다가 이전의 대답도 다시 보면서 비교를 할 수 있다니 얼마나 위대한가.

기초적인 CS 공부는 이제 다른거 다 필요 없고 Chat-GPT 하나만 가지고 끝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블로그를 작성한 이유 중 하나가 내가 많이 부족하고 취약한 CS 공부를 하며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였는데, 이 친구와 함께 하면 잘 해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다음에는 AI가 작성해 준 SEO의 내용을 토대로 SEO에 대해 정리한 포스트를 남길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Notion에 프로젝트를 등록해 보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