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트 서연 Jun 19. 2024

백조의 호수에서 백조들은 어떻게 한몸처럼 움직일까요?

https://youtu.be/raV3shd6YBY?si=Gr1ozCi4G-bFycCY


많은 인원수의 단원들이 한몸처럼 움직일때 음악의 박자로 동작을 일사분란하게 맞추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단원 중 한 명이 박자를 세고 있다가 다른 단원들한테 "신호음"을 말하면 그 신호음에 맞춰서 모든 단원들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입니다.


객석에는 들리지 않고, 단원들한테만 들리는 정도로 신호음을 내는데, 제가 공연에서 "신호음"을 내는 역할을 맡은 적 있어요. 키가 작아서 맨 뒤로 자리가 배치되었었는데, 안무가 맨 뒤에서부터 앞으로  날개를 도미니처럼 접는 거였기 때문에 선생님이 저한테 신호음을 내도록 시키셨답니다. 제가 신호음으로 "인"하고 말하면서 날개를 접으면 사선방향으로 선 다른 단원들이 뒤에서부터 앞으로 일사분란하게 도미노로 날개를 접었어요. 덕분에 저는 연습기간부터 공연이 끝나는 순간까지 박자를 세야했고, 발레를 배우는 취미인으로써 좋은 경험을 했었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비둘기 스텝, 비둘기 춤 그리고 진짜 비둘기 두 마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