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운동화 데이트

아들과 운동화를 사러 간 여자

아들과 운동화를 사러 갔다.

중학생이 된 아들은 요즘 학교에서 하는 축구에 빠져있다. 매일매일 정신없이 축구를 하다 보니, 입은 지 한 달 만에 체육복에 구멍이 났고, 무릎은 맨날 까져 상처 투성이고,  새로 산 하얀 운동화는 이미 그 색을 잃은 지 오래다. 열심히 축구하는 건 좋은데, 너무 많이 땀을 흘리다 보니, 양말과 운동화가 처참했다. 양말은 그냥 세탁기에 돌리면 그 냄새가 안 빠져  애벌빨래를 해야 하고, 운동화는 매주 빨아주는데, 그래도 냄새를 잡기는 역부족이었다.


게다가 운동화 앞쪽에 공이 닿는 부분이 색이 바래져 검은색 줄이 생겼다. 이 참에, 운동화를 하나 더 사기로 했다. 그런데, 이 운동화를 고르는게 생각보다 고려할 사항이 많았다.

그냥 축구화를 사면 미끄럽지 않고 좋지만, 평상시에 사용하면 바닥이 다 닿기 때문에 축구화를 들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겼다. 또, 우리가 신는 운동화는 보통 매쉬 원단인데, 이 원단은 축구를 하다 보면 금방 닿기 때문에 자주 사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죽으로 된 테니스화 같은 운동화는 상당히 무거워 뛰기가 어렵다고 한다.


순간, 지금 이러고 있는 게 맞는가 싶었다. 중학교생이 공부에 신경 쓰는 게 아니라, 축구를 하기 위해 운동화에 이렇게 에너지를 쓰는 것이 맞는가 싶었다. 그래도 아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골키퍼로서의 긍지가 대단하니, 아들을 응원하기로 한다.


매장에서 여러 가지 운동화를 신어 보았다. 색이 어두우면서, 바닥면이 미끄럽지 않아야 하고, 신고 벗기가 편하고, 쿠션감이 있는 적당한 운동화를 찾아야 했다.  운동화를 신을 때 아들의 발이 너무 축축할까 봐 미리 양말도 챙겨갔다. 브랜드 별로 맞는 사이즈가 달라 여러 번 신고 벗어야 했다.


그러다 아들이 마음에 드는 운동화를 신고, 환하게 웃었다. 환하게 웃는 얼굴이 어릴 적 모습과 겹쳐졌다.

'맞아! 우리 아들 이렇게 해맑게 웃었는데...'

즐거운 아들의 얼굴을 보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너무 열심히 운동화를 골랐던 탓인지, 배가 출출해졌고, 그 마트에서 유명한 쌀국수를 먹으러 갔다. 아들은 쌀국수에 같이 나온 닭다리를 집어 들고, 맛있게 먹었다.  정말 오랜만에 아들과 데이트를 했다. 친구가 중요해지는 시기이다 보니, 앞으로 몇 번 더 이런 소중한 날이 남았을까 싶어 오늘을 맘껏 즐기기로 한다.


집으로 돌아와 보니, 남편이 주문한 무릎 보호대가 도착했다. 아들이 다치지 않고, 즐겁게 축구하기 바라는 우리 부부만의 응원이 도착한 듯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