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앗따맘마 Jan 29. 2023

왜 나는 LA에 가슴 설렐까


LA로 이륙하는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반년 전부터 계획했던 여행인지라 시간이 마치 플랭크 할 때 보다 더 느리게 흘러갔다. 영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미국을 배경으로 한 영화들을 수없이 봤다. 어쩜 이렇게 한국과 다른 모습일까, 날씨마저 낭만스럽게 보이는 그 모습들이 쌓이고 쌓여 나에게 LA는 꼭 가봐야 할 버킷리스트로 남아버렸다.


버킷리스트라고 꼭 거창하고 복잡할 필요 있나. 나는 버킷리스트만 30가지가 넘는다. 집 앞 카페에서 노트북으로 영화 보기 같은 사소한 것부터 시작해서한강뷰 아파트 사기 등 어려운 것까지 다 버킷리스트로 적어 둔다.


그중 하나가 바로 ‘LA 여행’이었는데, 늘 브이로그만 보다가 더 이상 미루고 싶지 않아 통장잔고를 뒤로 한 채 항공권을 예매했다. 딱 마침 마음 맞는 친구가 한 명 있어 둘이서 LA로 여행한다. 하마터면 혼자서 갈 뻔했지만 다음번엔 혼자서도 와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도시다.




TMI를 뱉어보자면 나의 MBTI는 ‘ESFJ'다. 극 J의 성향을 가지고 있는 탓에 반년 전부터 LA에 대한 모든 것들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7박 8일의 일정이 이렇게 모자를 수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빡빡한 일정을 만들어 버렸지만 설레는 마음은 그 빡빡함을 뚫고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었다. 여행의 묘미는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라던대 틀린 말 하나 없다.


미국에 가게 되면 하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았다. 할리우드에서 상영 중인 영화 관람하기, 미국 스포츠 문화(NBA, MLB, NFL) 경험하기, 미국 3대 햄버거(In N Out, Shake Shack, Five Guys) 맛보기 등 위시리스트가 너무 많다 보니 일정표가 어느새 가득 차버린 것이다. 미국에서 브런치 쓰기도 새롭게 추가된 위시리스트인데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요즘 들어 반복되는 일상 탓에 설레고 신나는 감정을 느낄 때가 많지 않은 것 같다. 어릴 때는 친구들과함께 비 맞으며 축구만 해도 함박웃음이 나왔는데 요즘은 어깻죽지에 비를 살짝만 맞아도 눈살을 찌푸리게 된다. 왜 이렇게 각박해진 걸까 곰곰이 생각해 보니 여유가 부족해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여유가 부족하니 사소한 일에도 기쁠 시간이 없는 게 아닐까? 다른 이들의 행복을 축하해 줄 여유가 없고 남들의 불행에 위안을 받게 되는 것처럼 세상이 변해가는 것 같다.


내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이기도 하다. 잃어버린 여유를 조금이나마 되찾을 수 있지 않을까, 남들의 행복에 진심으로 축하해 줄 정도의 사람이 되고 싶어 여행을 떠난다. 비록 내 통장잔고는 가벼워질지언정 내 마음은 여유로움으로 꽉 채워져 돌아왔으면 좋겠다. 독자분들도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세워보고 하나씩 이뤄나가면서 잃어버린 여유를 되찾으셨으면 좋겠다.


그래서 나는 이번 LA가 너무나 가슴 설렌고 기대된다.


작가의 이전글 14살 단돈 4만 원으로 무작정 춘천 여행을 떠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