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맨부커 Apr 05. 2024

그래요. 나는 교육행정직 공무원입니다.

아침마다 25층 계단을 오르며^^

위대한 여정은 사소함에서 시작된다.

나의 실제 생활에서 경험했고 체득했다.


맞벌이 부부, 라테파파로 운동 시간이 없었다.

고민하다가 매일 등원시키고 돌아오는 길에

계단을 올라야겠다고 다짐했다.


처음 3일은 잘 지켜졌다.

하지만, 또 그놈의 핑계, 변명거리가 찾아왔다.


다리가 아픈데 오늘 쉴까?

큰 효과도 없는 것 같은데 그만할까?

오늘은 빨리 출근해야 되는데 엘리베이터 탈까?

스트레칭도 안 했는데 무리하지 말고 쉴까?

오늘은 저녁 퇴근길에 계단 오를까? 등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나의 변화와 성장을 방해했다.


그래도 꾹 참고 계속 도전했다.

한 달쯤 지나니, 참 신기한 경험을 했다.


계단만 보이면, 자동적으로 몸이 움직인다.

마치 강력한 자석에 이끌리듯 말이다.


계단 오르 첫 발의 힘이 결국 25층을 오르게 하며,

아침 이부자리 정리 나끔한 하루를 결정한다.


얼마 전 완주한 하프마라톤도 그렇다.

온갖 핑곗거리와 게으름을 이겨내고


기어코 출발선에 서서 첫 발을 떼니

나는 어느새 결승점에 도착해 있었다.


살아가면서 직면하게 되는

어떤 상황에서도


걱정하지 말고 두려워하지 말자

그냥 자신을 믿고 첫발을 떼자.


빠르게 시도하고 경험하고 실패하자.

첫발을 내민 자가

구보다 빠르게 출구를 찾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요. 나는 교육행정직 공무원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