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양훈 Jan 13. 2023

페가수스

피터팬은 죽었다

아이에게소설책을읽어줬다

저기저하늘을나는말을보라

보통말과달리날개를펼치어

뛰지않고하늘을마구날아서

어디론가날갯짓을하는구나


날개가 달린 말 있나요?

저 말은 하늘을 날  있으니

땅에 내려올 일이 없겠네요?


역시나어린라그런지

꿈같은얘길믿는다니깐


아니가끔은밥을먹으러

아니면물을마시러땅에

잠깐내려올때도있단다


저 말은 풀을 먹나요?

저 말도 물을 마시나요?

날개가 달린 말인데도

그냥 말처럼 먹나요?

저 말은 땅에서도 날아다니나요?

아니면 그냥 말처럼 뛰어다니나요?

그러면 얼마나 빠를까요?

저 말이 땅에 내려오는건 언제일까요?


사실그런말은애초에없어

하늘을나는말위는없어

건소설속에있을뿐

말은하늘을날수가없단다


그렇지만 방금 하늘을 나는

날개가 달린 말의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하늘에서 발굽질을 하는

그런 하얀 말 어디에 있나요?


시끄러그딴건없어

말이날리가없잖아

날개달린말따위는

그냥꿈같은얘기야


하지만 방금 아저씨도 했잖아요

그건 처음는 말이었어요

아저씨도 아직 보지 못한 건가요?

그래서 잘 모르는 건가요?

나는 그 말을 꼭 고싶어요


그말따위가무슨상관이람

그말따위가무엇을먹

그말따위가얼마나빠르든

그말따위가어떻게나는지

그딴게도대체무슨상

그딴같은얘기를믿다니


그에비하면나는똑똑해

나는이제그딴건없다고

이미알고있으니말이야


역시나어린애라그런지

현실을전혀모른다니깐




https://youtu.be/1LTCz-hv0wI

매거진의 이전글 만년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