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미유 Oct 07. 2022

[Team] '1일 1임팩트' 미션 활동

팀원들에게 가장 임팩트를 준 콘텐츠는 무엇일까?

[3줄 요약]   

최근 재정립된 투미유 팀의 비전은 'MAKE IMPACTFUL MOMENTS'이다.

팀 비전을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기 위해 '1일 1임팩트' 활동을 진행하였다.

'1일 1임팩트' 활동은 정기적인 팀 활동으로 자리 잡아 앞으로의 서비스의 성공에 기여하고자 한다.








9월 팀 활동 미션 : '1일 1임팩트' 공유하기


매달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그와 관련된 미션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투미유 팀. 어떤 주제든 최선을 다해 임해 온 투미유 팀에게 9월에는 평소보다 좀 더 특별한 주제가 주어졌다고 하는데요. 그 주제는 바로 '1일 1임팩트 공유하기!' 일상에서 임팩트가 될 만한 이슈나 기삿거리 등을 찾아 하루에 한 개씩 팀원들과 공유하는 활동이 그것입니다.


1일 1임팩트.. 얼핏 들었을 때는 다소 평범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만, 사실 이번 주제가 투미유 팀에게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최근 재정립한 우리 팀의 비전 'MAKE IMPACTFUL MOMENTS'를 팀 내에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는 주제였기 때문이죠.


물론 이전에도 팀원들은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고자 열심히 노력해왔습니다. 이번에 정립한 '임팩트 있는 순간을 만들자'라는 명문화된 비전은 팀 내 모든 의사결정의 기준이 되어, 팀원들의 노력이 보다 효율적이고 올바른 방향으로 전개되도록 돕는 든든한 나침반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와 연계된 팀 활동은 '임팩트'라는 핵심 키워드가 단순히 글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닌, 항상 곁에 두고 실천해 나가야 할 것으로써 우리 팀의 정체성으로 자리 잡게 하려는 목적 아래 진행되었습니다.

채용 페이지, 채용 공고, 핸드북 등 투미유 곳곳에서 보이는 미션 문구 'MAKE IMPACTFUL MOMENTS!'



'1일 1임팩트' : 슬랙을 통해 공유되고 노션에 기록되는 소중한 임팩트 콘텐츠들


'1일 1임팩트' 활동은 평소 각자가 팀원들과 함께 이야기해 보고 싶었 내용들을 사전에 정해진 자신의 날짜에 맞춰 슬랙의 '#IMPACT' 채널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콘텐츠 주제의 경우, 팀원들에게 임팩트를 줄 수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공유된 모든 내용은 투미유 팀의 정체성이 반영된 노션 페이지 'IMPACT Book'에 날짜별로 기록함로써 언제든 다시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 두었습니다.


(왼쪽) 슬랙을 통해 매일 공유되는 임팩트 콘텐츠  (오른쪽) 공유된 콘텐츠를 별도로 정리해 둔 노션 내 IMPACT BOOK



가장 큰 임팩트를 준 콘텐츠는 무엇일까?


한 달 동안 팀원 모두가 자신의 차례를 잊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덕분에 정말 다양한 임팩트를 가진 여러 콘텐츠들이 공유될 수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팀원들의 투표를 거쳐 선정된, 9월 한 달간 투미유 팀에 가장 큰 임팩트를 준 1위 콘텐츠는 무엇이었을까요?? 


총 11표 중, 4표를 차지한  영예의 1위는 Josh가 공유한 '똑똑한 사람들이 하지 않는 10가지 행동' 콘텐츠였습니다. 


아무래도 매 순간 새로운 배움과 더 큰 성장을 추구하는 투미유 팀원들의 성향을 적극 공략한 것이 1위로 선정된 비결이 아닐까 하는데요. 


과연 그러한지, Josh에게 표를 준 팀원들의 실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Josh의 '똑똑한 사람들이 하지 않는 10가지 행동' 콘텐츠를 1위로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 평소 습관을 돌아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 제 자신의 평소 습관과 행동들을 다시 한번 돌이켜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선택했습니다.
- 평소에도 많이 생각하고 있던 부분인데, 이렇게 정리된 콘텐츠로 공유해 주셔서 추상적인 내용들을 명확히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글 안의 내용들에서 배울 점이 많이 느껴져서 선정했어요.


평소 일 잘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투미유 팀원들의 색깔이 잘 드러난 답변이네요. 추가로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Josh가 공유한 콘텐츠의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우리 함께 임팩트 얻어 갑시다!


(사실 2위로 선정된 Jo의 콘텐츠 역시 '열정'과 관련된 주제였습니다. 성장, 성취, 열정을 향한 팀원들의 관심은 역시나 한결같네요 :D)






성황리에 진행된 '1일 1임팩트' 활동은 팀원들 간 단순히 좋은 콘텐츠 하나를 공유하는 것을 넘어, 그 자체로써 팀 비전에 자연스럽게 동화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투미유 팀원들에게 '임팩트' 키워드는 더 이상 낯설고 뜬구름 잡는 무언가가 아닌, 일상에서 우리의 고민을 해결해 줄 가장 훌륭한 수단이 되었죠.


이렇듯 '1일 1임팩트' 활동은 우리의 비전과도 맞닿아 있는 만큼,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팀 문화의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일상의 임팩트가 서비스의 임팩트로 이어지고, 궁극적으로는 유저들의 임팩트로 이어져 더 큰 성장의 선순환을 만들어갈 그날까지, '1일 1임팩트' 활동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D

매거진의 이전글 [Team] 8월의 '좋은 동료' 선정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