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기록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대엽 Sep 05. 2023

대단한 일들

기록집

대단한 일들

 

공원과 주택가를 잇는 건널목에서 초록 불을 기다리고 있었다. 대단치도 않은 8월 하늘이라고 생각하는 찰나 옆에 선 여자가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마음대로 안 되는지 찍고, 또 찍고. 미간을 잔뜩 찌푸려가며 하늘을 응시한다. 뭐가 그리도 찍고 싶은 걸까. 덩달아 궁금해져서 찍는 방향을 거슬러 올려다봤는데, 푸르딩딩한 하늘에 작은 구름 몇 조각 있을 뿐이다. 웬만한 실력이 아니고서는 멋진 사진을 건지기 쉽지 않아 보였다. 빨간불이 꺼지기 전까지는 포기하지 않겠다는 듯 여자의 표정이 결연하다. 해가 뜬 하늘을 오랜만에 보는 걸까. 올여름에 권적운을 본 적이 없나. 어쩌면 오늘 무척 힘든 날을 보냈다거나... 이마에 엉겨 붙은 머리카락과 초췌한 몰골에 올려진 빨간 입술을 보면 그랬을 가능성이 크다. 쓸데없는 물음이 몇 개 지나고 신호등 색이 바뀌었다. 여자는 찍던 하늘을 등지고 걸어갔고, 나는 반대로 걸었다. 보다 보니 그리 나쁜 풍광은 아니다. 액정에 가둔 하늘이 그리 멋지지 않아도, 낯선 하늘 한 조각 품고 집으로 달아나는 것으로 내일을 살 용기를 얻는 것일 테다.




매거진의 이전글 침묵을 위한 증명 혹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