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 하루는 맑음 Jun 05. 2024

나는 어디까지 할 수 있을까?

나의 끝은 어디일까?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없던 의욕이 생겼다.

나름 살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과 함께 내 현실을 맞닥뜨렸다.


만 29살, 여자, 카페 파트타임 근무, 다양한 자격증, 학점은행제 대학 졸업장, 빛 500만 원

월세, 경력 없음, 하고 싶은 일 아직 못 정함, 게으름, 영어 못함


이 단어들이 나를 표현하는 말이다.

이런 내가 어디까지 할 수 있을까?


20대의 마지막 한 번 해보고 싶다.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책을 보건, 영상을 보건 나오는 사람들은 과거에 힘듦에서 여기까지 왔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건 과거이기에 쉽게 말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조차 10대가 정말 불행했음에도 지금은 웃으며 이야기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


나는 지금 현재부터 나의 미래를 기록하고 싶다. 

성공할 수도 실패할 수도 아님 과정에 있을 수도 있다. 나는 모든 과정을 그려보고 싶다.


내가 앞으로 해보고 싶은 것

1. 영어로 말하기

-전화 영어로 말 트기

2. 토익 점수 높게 받기

-토익에 맞는 수업 듣기

3. 편입으로 정규 대학교 졸업장 따기

-토익과 면접 준비하기

4. 사업해 보기

-아이디어 생각과 실행을 함께하기

5. 1종 보통 운전면허 따기

-도로주행 시험 보기

6. 큐레이터 시험 보기

-공부하기

7. 내 이야기를 책으로 내기

-꾸준히 기록하기 

8. 동화나 소설 창작해서 수상 받기

-최대한 많이 써보기

9. 내 상품 팔아보기

- 디자인, 마케팅 등을 통해 실제로 해보기

10. 내가 하고 싶은 일로 먹고살기

-계속 움직이며 찾아보기


단기간의 목표는 이 10가지이다.

장기간 목표는

1. 결혼하기

2. 이쁜 여자 아이 낳기

3. 내 힘으로 전세 살기

4. 투자공부해서 투자할 줄 알기

5. 인생의 반려자 만나기

6. 나 자신에게 떳떳해지고 자신감을 갖기

7. 오로라 보기

8. 일본 자전거 종주하기

9. 회사에 책임 있는 자리에 앉아보기

10. 고양이 키우기

11. 힐링할 수 있는 공간 만들기

12.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기 (인테리어, 축제, 상담, 공간 등)


이 20여 가지 중 몇 개를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해보고 싶다.

흔히 말하는 '성공'을 하고 싶다.


저 해보겠습니다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