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샐러던트 유작가 Jan 22. 2023

베트남 출장 (하노이 박닌 공단)

우리회사와 협력사 모두에게 이익 실현 (윈윈 성과)

해외출장 목적


말레이시아에 이어 동남아로 다시 한 번 해외출장을 가게 되었다.

협력사의 신규 공장에 대한 AUDIT이 목적이었다.

AUDIT을 PASS하게 되면, 해당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납품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건비 등 가격경쟁력이 높은 공장에서 생산하여 원가 혁신도 하고, Capa.(생산 능력)를 신장시킬 수 있으니

양사 모두에게 실익이 있는 건이었다.

구매담당자로서 이런 활동을 하게 되면, 소속회사에도, 거래처 모두에게 이득이 있기 때문에 참 뿌듯한 것 같다.

출장지였던 박닌 공단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공장이 있어서 국내에도 제법 알려진 베트남의 산업단지이다.

차를 타고 가는 길에 삼성전자 공장도 보여서 사진 촬영도 해봤다.

마침 베트남틱한 삿갓을 써주신 분이 함께 찍혀 더욱 현장감이 드는 것 같다.



목적지에 도착해서도 한컷



출장 후기


3일 동안 두 곳을 방문하여 AUDIT을 열심히 수행했다.

일과 후에는 함께 출장 온 동료들과 맛있는 베트남 음식도 먹고, 숙소에서 맥주 한잔도 즐길 수 있었다.

숙소가 하노이 롯데호텔이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이 곳 루프탑이  가장 인기가 많은 장소였다.

업무적인 큰 성취도 하게 되고, 즐거운 추억도 남기게 된 출장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래간 만의 해외출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