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함가온해 Sep 14. 2022

1티어의 삶을 꿈꿀  필요는 없다.

1티어의 삶을 꿈꾸며 그렇게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2티어, 3티어의 삶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최근 코인 투자를 했다. 1티어의 삶을 꿈꾸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나는 5천만원의 손해를 보았다. 나는 1티어의 삶을 원했지만 돌아온 것은 손실 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1티어가 되지 못하면 패배자라는 생각으로 살아간다. 그렇게 살아서 얻는 것이 무엇인지 의문이다. 굳이 1티어가 되지 않아도 현재의 티어에 만족한다면 충분한 거 아닐까.


굳이 더 나은 사람들, 더 높은 사람들을 만나야 할 이유가 있을까. 나는 잘 모르겠다.



작가의 이전글 인터넷은 무서운 공간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