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조 Jul 21. 2024

UX시대의 카피라이터

기억 주세요

디즈니가 AI 실험을 하고 있다고 한다고객들의 기억과 경험 데이터를 수집하여 AI 개개인에게 좋은 경험을 주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실험이라고 한다나는 그렇게 해서 나온 결과물이 몹시 궁금하다. AI 고객의 기억 데이터를 습득한다면 그 데이터는 과거의 고객 것이다지금의 고객은 다른 사람이 되어 있을  있는데과거에 이런  좋아했으니 지금은 이런  좋아할 거야라고 추론해서 제안을 하는 건지 궁금하다예전에 좋아했던 것들을  올려 보면 지금도 여전히 좋은 것도 있지만 내가 그때  좋아했지하고 의문을 품게 되는 것들도 있다글을 이렇게 쓰는  보니 고객의 기억 데이터를 수집하는 AI 대해서 반발심이 있는  같다내가 항상 하고 싶었던 것이었으니까나는 고객의 내밀한 속내를 알고 쓰는 카피와 짐작하고 쓰는 카피가 같을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그래서 가상의 고객을  앞에 앉혀 놓고 상상 속의 대화를 이어가면서 카피를 쓰곤 한다그런데 AI 상상이 아니라 실제 고객의 데이터를 가지고 쓴다면그것도 고객이 스스로 자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준 순도 높은 데이터를 가지고 카피를 쓴다면 나는 배가 많이 아프다생산과 비용을 기준으로 놓고 보면 AI 정말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다효과면에서도 그러할지 디즈니의 실험을 매우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고 있다넓게 보면 AI UX 개선을 이룰  있는 멋진 도구이기 때문이다디즈니의 행보를 응원한다나도 흐름에 맞춰  성장할 것이다디즈니도 나도 파이팅!

작가의 이전글 부의 깨달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