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소지나 Jul 12. 2024

갓생루틴 Vol.08 일상을 콘텐츠화 하라

나의 인생을 바꿔준 갓생루틴을 공유합니다.



일상을 컨텐츠화 해서 바라봐라. 


내가 하는 모든 것을 컨텐츠로 만들어 남길 수 있다. 

그냥 평소에 자주 하는 것들이나 

내가 좋아하는 일들로 돈까지 벌 수 있다면 너무 좋지 않겠는가?

수많은 컨텐츠들을 사고 파는 요즘 세상에는 가능한 일이다.




좋아하는 취미나 나의 일상들을 컨텐츠화 하자.


방법은 간단하다.

나의 일상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남기는 것이다.


가령 옷입는것을 좋아하고 많이 신경쓰는 편이라면,

매일의 코디를 사진으로 남긴다.

인스타에 오오티디로 게시물을 올려본다.


사람들의 반응을 살피고 내가 좋아하는 코디중

사람들의 반응까지 좋았던 게시물을

유의깊게 관찰해 남들이 좋아하는 나의 코디컨셉을 분석해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나의 코디를 올리기 시작한다.

그러면 반응이 더 좋을 것이고

나를 팔로우 하는 사람들도 늘어날 것이다.




그것을 관련해 옷을 입는 팁이라던가 코디 관련 노하우를 알려주는

유투브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이로운 도움을 준다.

그러면 당연한 일상이였던 옷입는것 하나로

많은 팔로우를 거느릴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인플루언서가 되면 내가 직접 쇼핑몰을 만들어

사람들이 좋아하는 나의 코디를 직접 판매할 수도 있고

인스타나 유튜브를 이용해 공동구매를 할 수도 있다.

직접 판매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유튜브를 키워나가 수익창출을 할 수도 있고,

의류쪽 쇼핑몰의 협찬을 받아 의상을 받아서 입을수도 있다.

팔로우가 많아지면 협찬 + 원고료나 광고비용도 받을 수 있다.

이런식으로 매일해야하는 옷입는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익창출이였다.


이런식으로 나의 생활 어떤부분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매일해야하는 일들중 내가 즐기거나

남들보다 조금은 낫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오늘부터 찍어서 올려보자.

좋아하는 일로  돈까지 벌 수 있는 꿈만같은 길이 열릴 수 있는 것이다.




어떤 주제의 콘텐츠를 정했는데

이 콘텐츠로 내가 뭘 해야할지 몰라 막막한 사람들은 내가 지금 정해주겠다.


내가 좋아하는걸 사진한장으로 시작할수 있는

인스타그램을 당장 시작하라.



사소하고 쉽게 할 수 있어야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만약 나 자신이 꾸준함이 부족해서 걱정이라면

주변사람에게 내가 인스타계정을 만들었고 이걸 최소 1년은 지속할거라고 이야기해라.

이야기만 해도 지속하는 힘이 커진다.


그리고 매일 하다보면 습관이 되고

그동안 나도 모르게 그냥 지나치던 일상이 컨텐츠로 보이고

하나 하나 쌓여서 나를 찾는 팔로우로 변환 될 것이다.




콘텐츠를 만들면서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 명확해지고,

사람들이 내 컨텐츠 중에 관심있어 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알게 되면서 어느순간 방향성이 보이게 된다.


쉬운 인스타로 콘텐츠를 시작해,

블로그 유튜브 등의 다른 플랫폼으로도 확장해나가면 된다.

시작하고 잘하려고 하다보면 길이 보일 것이다.


인스타로 시작해 여러 파이프를 심어나가고 있는 바로 나 ..ㅎㅎ

노리에이터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듯해 링크도 함께 첨부한다.


https://www.youtube.com/@misojjina



그렇게 여러분이 생산자마인드로 거듭나게되면 세상이 달라질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갓생루틴 Vol 07. 좋은습관 연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