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찌소년 Oct 28. 2016

우리는 허리 운동을 언제 필요로 할까?

'야~ 허리 운동 좋은 거 뭐 있냐?'

'허리 튼튼해지려면 무슨 운동해야 되냐?'



주변 지인들로부터 자주 듣는 질문이지만, 항상 지나쳤던 질문이다! 허리 운동에 관해 물어볼 때면 그냥 '허리 아픈가?' 하고 쉽게 지나쳐 버렸다. 하지만, 생각 없이 받아 드렸던 그 질문을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니 그들의 공통점이 보였다. 모두 허리 건강이 안 좋다는 점이다. 허리 운동을 물어보는 시점이 허리가 안 좋은 시기라는 것은 누구나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문제다. 하지만, 쉽게 지나쳐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래서 영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간단하게 인터뷰를 진행했다. 심각하게 받아들이진 않더라도 그냥 쉽게 지나치는 경우가 적어지지 않을까 하고 말이다. 



허리가 아프면 정말 고생이다. 허리가 아픈 본인은 허리 통증과 다리 저림(기타 통증)으로 고생하고 그로 인해 일상이 무너지고, 심리적으로 우울해지기까지 말이다. 그로 인해 주변 사람들에게 까지 영향을 미치기까지 한다. 아, 그리고 돈도 너무 많이 든다. 지금 허리가 아프지 않으면 다행이다. 하지만, 혹시나 내가 허리 운동을 찾는 시점이 생긴다면, 그 시점을 쉽게 간과하고 넘어가진 않았으면 좋겠다. 허리가 아프면 정말 고생이기 때문이다. 






저는 영상에서 질문하고, 허리 아픈 후 좋아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글로 적고 있습니다. 현재 허리 운동 무료 1회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니, 혹시 주변에 허리 아프신 분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구둥 상담을 진행하고 실제로 2~3주간 하실 수 있는 운동종류와 자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운동이 가능하다고 진단하셨거나 운동이 가능한 몸상태이신 분) 링크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 6분이 무료 컨설팅을 받고 3주간 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회 무료 컨설팅 내용보기:http://just1hour.co.kr/?page_id=858


매거진의 이전글 운동을 하면 긍정적으로 변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