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와 혁신은 결코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Tesla는 제품뿐만 아니라 주행 경험의 혁신도 구현하였으며, 서비스 또한 그 혁신의 연장선상에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Tesla 차량은 정비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었습니다. Tesla 차량은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무빙 파트(moving part)를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유지 보수가 필요한 부품이 줄어듭니다. 또한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차량 기능을 향상해 정기적인 서비스센터 방문의 필요성이 없어지게 됩니다.
고객을 찾아가는 Tesla 모바일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는 별도의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오너가 원하는 시간 및 장소에 모바일 서비스 테크니션이 방문하여 차량을 점검하고 수리를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서비스는 전국적으로 지원 중이며, Tesla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제로 모바일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 중이신 두 오너 분과의 인터뷰를 통해 모바일 서비스의 편리함을 알아보았습니다.
3년 차 Model 3 오너 김OO님
20년 6월 Model 3을 인도받으신 김OO 오너님은 서비스센터 예약을 위해 Tesla 앱을 둘러보던 중 우연히 모바일 서비스를 예약하시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편리한 점은 시간과 에너지 절약이죠. 평균적으로 예약을 하면 3일 내로는 수리가 진행이 되고, 서비스 가능 범위가 넓어 매우 만족스럽게 이용 중입니다. 또한 담당 테크니션 분 정비 능력이 출중하시고 친절하셔서 차량에 대해 궁금한 것도 물어볼 수 있다는 것도 일석이조입니다. 모바일 서비스를 애용하게 된 이후에는 한 번도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적이 없네요. "
"가장 편리했던 경험 중 하나는 12V 배터리 교체입니다. 사소한 서비스일 수도 있지만 타 수입차들도 이용해본 저로써는 해당 교체 건이 무상으로 진행된다는 것이 생소하고 기분 좋은 경험이었어요. 물론 이것도 모바일 서비스로 진행되었습니다."
7개월 차 Model 3 오너 윤O님
올해 3월 새롭게 Model 3 오너가 되선 윤O님은 놀랍게도 처음부터 모바일 서비스만을 이용해오신 오너분이십니다.
"아무래도 시간에 맞추어서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모바일 서비스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대기시간이 없고, 비대면으로 차량 정비가 가능합니다. 개인 사업을 하는 제 직업 특성상, 테크니션 분이 정비를 하실 때 별도로 동행할 필요 없이 Tesla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을 열어만 드려도 된다는 점이 큰 놀라움과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소모품 이외에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도 신선했습니다. 일반적인 A/S와는 다르게 Tesla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출장비 등의 비용은 받지 않더라고요."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물론, 모든 차량 정비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해결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차량 유리, 소음 및 진동, 타이어 및 휠, 외부 조명 그리고 차량 하부 전반의 문제 등 일반적으로 노상에서 점검이 불가능한 문제는 반드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고객을 찾아가는 Tesla 모바일 서비스는 여전히 매우 간편하고, 신속한 차량 수리가 가능하며 필요한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차량용 소모품 구입 또한 가능합니다. Tesla 모바일 서비스, 이제 그 혁신에 동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