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ochyo Sep 28. 2020

제목없음

언제부턴가 기록을 멈추게 되었다.

머릿속엔 정리되지 않은 생각들이 뒤섞여 나의 깊은 곳을 끌어내려 하고 의미 없이 괴롭힌다.

할 수 있는 기록이라곤 오늘의 할 일을 메모하는 리스트뿐 이렇게 무거운 적이 언젠가 있었던가?


알 수 없는 중압감과 부담감, 그 속에 무엇하나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나

변해가는 성향들, 받아들이기 힘든 낯선 나의 모습, 마냥 가만히 흘려보낼 수만은 없는 시간,

꼭 해내는 것이 중요한 건 아니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아무것도 잡지 못한 이 손은 스로스에게

무안해지기까지 한다.


수많은 생각이 머리를 스쳐 지나가지만, 불행만을 기록하는 내가 너무 싫어서

주변에 끼치는 작은 영향력조차 너무 미워서 그렇게 결국 아무것도 기록하지 못하는 내가 되었다.


늘 미래를 상상하는 것이 즐거웠고, 미래의 내게 수많은 옷을 입혀줬었는데 지금은 미래의 내가 도저히 그려지지 않는다. 그려지지 않는 것이, 떠올려지지 않는 것이 이토록 불안한 일임을 처음 피부로 느꼈다.

.

.

.

나는 있을까, 나 자신으로 존재할까, 결국 지금과 똑같진 않을까, 사람은 또 얼마나 떠나갈까, 새로운 인연을 순수한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까? 이 좁고 협착한 사고방식과 경험에 나를 가두게 되진 않을까?

정말 갇혀버리면 그땐 어떡할까 내 손엔 열쇠가 없는데

남들에겐 많은 말을 해주지만 이런 극도의 강박 안에 살고있는 내겐 손 한 번 내밀지 못하고 있다

이런 이상과 현실 속의 나에게 또 괴리감을 가지게 된다.

도망가고 싶다. 회피하고 싶다. 살고 싶다. 안정감을 느끼고 싶다.


-2020년의 어느 날,

매거진의 이전글 인정받고 싶으신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