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쉬는공간 Oct 09. 2023

홀로

life is alone.

홀로 할 수 있는 것들은 많다.

(재주도에서 고깃집 1인분만 먹기 힘들 다는 건 빼고)

홀로 거리를 거닐기, 혼술, 혼밥, 커피 마시기,

책 읽기, 사진 찍기, 여행 가기

눈치를 보지 않고 내가 먹고 싶은 음식들

내가 읽고 싶은 책들 

내가 가고 싶은 것들

다 할 수 있다.


난 돗자리도 가져가지 않은 채 

잔디 공원을 거닐다가 그냥 냅다 누웠다.

그러고 하늘을 보았다.

참 푸르고 날씨가 선선해서

(세로토닌이 방출되는 이 느낌을 완전히 받았다.)

홀로 무엇을 하는 것에 두려운가?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가게의 사장님도, 옆 테이블의 손님들도


나도 시간이 걸리긴 했다.

혼자 가게 문을 열기 전

말로 표현 못하는 수천만 번의 고민들이

머릿속을 헤집어놓는 거 


저도 압니다.

멈춰! 하고 그냥 손잡이에 문을 갖다 대라.

우리 같이 혼술을 할 수 있는 지경에 

다다르자.


#혼밥 #혼자 #혼술 #혼자여행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잡아준 건 바람에 흔들리는 하나의 나뭇잎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