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님 Nov 25. 2022

내가 살면서 만난 1000억 자산가 이야기



강남 한복판 cgv 근처에 있는 완전 대로변에 주차장을 살까 이러시는 거예요. 지금 들어도 되게 그게 뭔 소리야 싶잖아요. 그러니까 이거를 저는 그 얘기를 듣기 전까지는 주차장을 살 수 있다는 생각을 아예 못 해본 거예요. 


근데 그 얘기를 들음으로 해서 저렇게도 돈을 벌 수 있구나?! 물론 내가 주차장 살 돈은 없지. 돈이 있어야 그것도 하긴 하는데 아니 주차장을 살 만큼 돈을 벌 수도 있구나 사람이... 

이것조차도 저한테는 되게 틀을 깨버리는 그런 경험이었죠.



그분이 또 하셨던 얘기 중에 생각나는 게, 100억까지는 제가 정확한 수치는 잘 기억이 안 나는데. 100억까지는 아등바등해서 올라가려고 하는데 그 위로 가면 뭘 하려고 하는 사람이 없대요. 그냥 지키기에 급급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100억 위로 올라가면 할 수 있는 게 너무 많대요. 아무도 안 하니까. 근데 우리한테도 약간 먼 얘기처럼 느껴지잖아요. 그러니까 100억??? 약간 이렇게 느껴지잖아요. 근데 그분한테 그게 현실이었던 거죠. 


자기 주변에 보면 100억 위로 올라간 사람들은 더 이상 뭔가를 리스크를 지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거기 올라가면 더 재밌어진다고 꽃놀이패라고 이렇게 얘기하셨던 기억이 나요. 이 얘기는 그분 말고도 다른 분들한테 제가 좀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특히 유통 쪽에서는 매출 100억 까기까지가 터진다. 근데 100억 위로 올라가면 또 괜찮다 이런 식으로 얘기를 많이 들었었던 것 같거든요. 



이런 얘기를 계속 듣는 게 되게 중요한 것 같아요. 사람이 저렇게도 살 수 있구나 사람이 상상해보지 못한 삶을 살 수가 없거든요. 그래서 저런 사람도 있구나.


어디 주차할지만 생각해봤지 주차장 뭐 사지? 이런 생각 안 해봤잖아요. 이게 완전 발상의 전환. 

근데 지금도 보면 예를 들면 땅 같은 거 저도 요새 막 땅 같은 거 공부하고 있다고 그랬잖아요. 땅 같은 것도 몇 천만 원으로도 잘 하면 진짜 열심히 찾아야 되겠지만 투자할 수 있는 게 있어요. 


이게 이 내 주변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이 다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다 라는 그 필터를 하나 씌우고 봐야 이것도 돈이고 저것도 돈이고 이렇게 되는 거죠. 



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https://youtu.be/zy4LgE8AZXM

작가의 이전글 집정리부터 해야 부자가 되는 이유 2가지 [청소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