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님 Sep 19. 2022

스마트스토어로 월 100만원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

자본금 3만원으로 스마트스토어를 했어요. 3천원짜리 제품 10개 사서 시작했고, 3개월만에 월 순이익 1000만원, 6개월만에 월 순이익 3000만원을 만들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처음에 돈 투자 많이 했겠지?'하는 걱정 섞인 느낌으로 자본금 얼마나 들었는지 많이 물어보시더라고요.


아뇨. 저는 돈 투자는 안 했습니다. 대신에 시간 투자는 엄청 했어요.회사 출퇴근에 왕복 3시간씩 쓰고 있었는데 그 시간도 너무 아까워서 회사 도보 10분 거리로 이사를 했습니다. 강의 하나 듣고 무작정 시작하면서 '나는 월 1000만원 벌기 전까지는 죽었다'는 생각으로 매일 새벽2시까지 했습니다. 회식은 무슨...ㅎㅎ 일분일초가 너무 소중했어요.


매출이 발생할수록 택배싸야지 CS 해야지 마케팅도 놓칠 수 없지... 잠 잘 시간 숨 쉴 시간도 없이 하루 20시간씩 일만 했던거 같습니다.



지금은 레드오션 아니냐는 말을 하실수도 있는데, 잘 모르면 레드오션으로 보일 수도 있어요. 블루오션이 내 눈앞에 떡 하니 보이기를 원한다면 아무것도 하실 수 없을겁니다. 시장참여자가 되어서 비집고 들어가서 면밀히 살펴보아야 여기서 먹을게 얼마나 있는지 보이지 않을까요?


지금은 예전보다 경쟁이 치열해진건 맞지만 제 눈에 틈은 여전히 많아요.


스마트스토어도 기본적으로 유통업이예요. 물물교환, 유통은 백년 전에도 있었어요. 물건을 만들어서 팔거나 어디서 사와서 중개하는거죠. 항상 있어오던 산업군인데 이제와서 레드오션 아니냐는게 말이 안돼요. 



여러분들이 스마트스토어로 성공했다면 네 가지 중 하나의 전략에 해당되실 거예요. First Mover, 2nd mover, n번째 mover, 그리고 마지막으로 경쟁 도면을 바꾸는 것입니다.

자본금 없이도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여기서 나오니 집중해서 들어주세요.




자본금 없이도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세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https://youtu.be/yOz86cEfcBM

작가의 이전글 무지출챌린지가 내 가난을 연장시킨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