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rgeting
https://brunch.co.kr/@hangdae/14
이전 글에 이어서 필터 용어 정리를 올려본다.
위 8개 카테고리 중 Retargeting 부분이다. 보다 보면 특정 캠페인, 특정 캔버스 등으로 쓴 게 많은데 실제 세팅에서 리타겟팅 필터를 적용하면 이전에 발송했던 캠페인 혹은 캔버스가 드롭다운으로 노출되기 때문이다. 필터를 선택하면 그 다음에 이전 캠페인/캔버스를 선택해야 한다.
[Retargeting]
Clicked Card
- 특정 카드 클릭 여부
Clicked Content Card
- 특정 콘텐츠 카드 클릭 여부
Clicked Email
- 특정 이메일 클릭 여부
Clicked In-App Message
- 특정 인앱 메시지 클릭 여부
Clicked In-App Message Button
- 특정 인앱 메시지 중에서도 버튼 클릭 여부
Clicked/Opened Campaign
- 특정 캠페인 클릭/오픈 여부
Clicked/Opened Campaign or Canvas With Tag
- 특정 캠페인의 태그나 특정 캔버스의 태그 클릭/오픈 여부
Clicked/Opened Step
- 캔버스 캠페인에서 클릭이나 오픈이 있었는 지 여부
Converted From Campaign
- 특정 캠페인에서 전환했는 지 여부
Converted From Canvas
- 특정 캔버스에서 전환했는 지 여부
Directly Opened Push Notification
- 특정 푸시 알림을 바로 열었을 때
Dismissed Content Card
- 특정 콘텐츠 카드에서 닫기를 눌렀는 지 여부
Entered Canvas Variation
- 특정 캔버스 시나리오의 Variaion Segment에 포함되는 지 여부
Has Never Received A Campaign or Canvas Step
- 어떤 캠페인이나 캔버스의 캠페인이도 받지 않았을 때
In Campaign Control Group
- 특정 캠페인에서 컨트롤 그룹
In Canvas Control Group
- 특정 캔버스에서 컨트롤 그룹
Is Not In Segment
- 기존에 만든 세그먼트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Last Received Campaign or Canvas With Tag
- 최근 24시간 기준 특정 캠페인이나 태그가 붙은 캔버스 캠페인
Last Received Specific Campaign
- 최근 24시간 기준 특정 캠페인을 받았는 지
Last Received Specific Canvas Step
- 최근 24시간 기준 특정 캔버스 스텝에 해당하는 캠페인 받았는 지
Opened Email
- 이메일 오픈 여부
Opened Email (Machine Opens)
- 특정 이메일 오픈하는데 애플의 ios15 mail privacy protection 영향을 받았을 때
Opened Email (Other Opens)
- 특정 이메일 오픈하는데 다른 플랫폼에서 열 때 (핸드폰에서 지메일, 데탑에서 지메일)
Received Campaign
- 특정 캠페인을 받았을 때
Received Campaign Variant
- 특정 캠페인의 여러 variant가 있을 때 특정 variant 에게
Received Campaign or Canvas with Tag
- 특정 캠페인이나 캔버스 태그를 받았을 때
Received Canvas Step
- 특정 캔버스 스텝을 받았을 때
Replied to SMS
- 특정 문자에 답장했는 지 여부
Viewed Content Card
- 특정 콘텐츠 카드를 보았는 지 여부
Viewed In-App Message
- 특정 인앱 메시지 보았는 지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