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 Data와 User Activity
세그멘테이션 필터는 기획한 시나리오를 가능하게 하는 타겟팅 기능이다. 한 캠페인에서 여러 개의 필터를 조합해서 쓸 수있다.
보편적인 시나리오인 'n일 동안 구매를 n번한 유저를 타겟팅'한다거나 'n일 동안 구매를 n번 하고 구매금액이 n원 이상인 유저만 타겟팅'하고 싶을 때나 os 버전이 n이상인 유저에게 업데이트를 유도하고 싶을 때 등등..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다양한 필터를 사용한다.
브레이즈에서 제공하는 필터는 크게 8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다.
이 중 많이 쓰이는데 좀 헷갈릴 수 있는 3가지를 정리해놨다.
커스텀 데이터와 마케팅 액티비티 먼저 올리고 다음 글에 리타겟팅을 올릴 예정이다.
[Custom Data]
Custom Attributes
- 지정한 어트리뷰트 값으로 필터링 가능, 설정할 수 있는 주기는 24시간
Custom Event
- 발생한 이벤트 값으로 필터링 가능, 설정할 수 있는 주기는 1 캘린더데이이며 1 캘린더데이는 24~48시간임
Date of Recurring Event
- 유저 어트리뷰트 중에서 데이터 타입이 날짜인 것을 필터링, 연은 포함 안 됨
First Did Custom Event
- 가장 처음 특정 이벤트가 발생한 때
Last Did Custom Event
- 가장 최근 특정 이벤트가 발생한 때
X Custom Event Property in Y Days
- 설정한 기간 내 발생한 특정 프로퍼티로 필터링. 1 캘린더데이는 24~48시간
X Custom Event in Y Days
- 설정한 기간 내 발생한 특정 이벤트로 필터링. 1 캘린더데이는 24~48시간
[User Activity]
App Version Number
- 앱 버전으로 필터링
First Made Purchase
- 앱에서 가장 먼저 구매한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First Purchase for App
- 특정 앱에서 가장 먼저 구매한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First Purchased Product
- 특정 제품을 가장 먼저 구매한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First Used App
- 가장 먼저 앱을 연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First Used Specific App
- 특정 앱을 가장 먼저 앱을 연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Intelligent Channel
- 이메일, 모바일 푸시, 웹 푸시로 필터링
Last Made Purchase
- 앱에서 가장 마지막 구매한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Last Purchase for App
- 특정 앱에서 가장 마지막 구매한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Last Purchased Product
- 특정 제품을 가장 마지막 구매한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Last Used App
- 가장 마지막 앱을 연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Last Used Specific App
- 특정 앱을 가장 마지막에 앱을 연 시간으로 필터링, 24시간
Median Session Duration
- 앱 사용 세션의 평균 길이로 필터링
Money Spent
- 구매액으로 필터링
Most Recent App Version
- 최근 앱 버전으로 필터링
Most Recent Location
- 최근 위치 기록으로 필터링
Purchased Product
- 특정 제품 구매한 것으로 필터링
Session Count
- 유저당 발생한 세션수로 필터링
Session Count For App
- 특정 앱에서 유저당 발생한 세션수로 필터링
Total Number of Purchases
- 구매수로 필터링
Uninstall Date
- 앱을 삭제한 날짜로 필터링 (삭제일만 집기 때문에 현 시점에 유저가 재설치했을 수도 있음)
Uninstalled
-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하지 않은 경우로 필터링
X Money Spent in Last Y Days
- 1~30일간 발생한 구매금액으로 필터링, 금액은 최근 구매한 50회까지만 포함
X Product Purchased in Last Y Days
- 1~50회까지 특정 제품을 구매한 횟수로 필터링, 캘린더데이 1~30일까지 제공
X Purchase Property in Y Days
- 특정 제품 구매 시 발생한 프로퍼티로 필터링, 캘린더데이 1~30일까지 제공
X Purchases in Last Y Days
- 최근 1~30일간 몇 번이나 구매했는 지 필터링, 0~50회까지 제공
X Sessions in Last Y Days
- 최근 1~30일간 몇 번이나 세션이 발생했는 지 필터링, 캘린더데이 1~30일까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