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콤달콤 Mar 19. 2024

미국행 결정 후 '이것'부터  당장 시작했다.

[4화]




미국으로 아이를 독립시키기로 결심하면서 나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만들기로 했다. 몇 개월일지 몇 년이 될지 모르는 아이와의 시간적 · 물리적 거리감 때문이다.


언제든 옆에 붙어있다면야 걱정거리가 덜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다. 지독한 열감기라도 걸리거나 , 학교에 부모가 참석해야 할 상황이거나, 적응하기까지 외로운 순간 등 무수한 상황에 함께 하지 못하는 거다.


그럴 때마다, 나는 한국에서 발만 동동 구르며 애타할게 뻔하다. 거꾸로 생각해 보면 아이들도 그럴 상황이 올 수 있음을 의미한다. 물론 언제나 그렇듯이 부모의 사랑만큼이나 아이의 애타는 감정은 덜하겠지만. 어찌 됐든 아이가 미국에서 한국의 부모를 생각하며, 동동 거릴 일을 만들어주고 싶지는 않다.




모든 부모는 아이에게 있어서 신(神)이다. 아이가 쓰러지면 내가 쓰러지는 것처럼, 내가 쓰러지면 아이도 쓰러질 수 있다. 적어도 내 아이에게만큼은 끝까지 신(神)만큼 강력한 존재로 남아야하지 않을까.


결론은 내가 건강하고 내가 아프지 않아야 한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드는 거고, 건강한 정신은 긍정마인드를 부르며, 쓸데없는 걱정을 덜어 준다. 이런 단단한 마음을 갖기 위해 최근 시작한 「좋은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 좋은 습관 첫 번째



나는 맥주를 참말로 좋아한다. 밥을 먹을 때도 종종 반주 스타일을 고집할 정도다. 맥주러버들에게 죄송하지만, 이것이 꼭 나쁜 습관이라는 건 아니다.  나에게는 단점이 타인의 눈에는 장점으로 보이는 것처럼, 좋은 습관 역시 기준이 애매모호하다. 어디까지나 현재 나의 상태를 기준으로 둔 이야기이니 오해는 말자.


우선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 최근 내 몸이 망가진 원인을 찾아보았다. 답은 금방 찾을 수 있었다. 맥주를 향한 사랑이 집착으로 변할 정도로 급격한 일상을 만들고 있었다. 잦은 외식과 빈번한 반주로 말이다.




� 좋은 습관 두 번째



평소 주변으로부터 부지런하다는 말을 많이 듣는 편이다. 그런 내가 절대 이길 수 없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아침잠'님 되시겠다. '아침잠'님을 이겨야지만, 나는 비로소 아이에게 바로 설 수 있다.


안다. 내가 일찍 일어난다 한들 아이가 일찍 일어나는 것도 아니며,  세상이 바뀌는 것도 아니며, 쉽게 부자가 되는 것도 아니란 걸 안다. 분명한 건 내 마음이 변하고 , 그로 인해 기회가 생긴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다.




1. 맥주 집착에서 벗어나는 방법

- 탄산수 or 보리차 대체제 찾기 , 횟수 줄이기


2. '아침 잠' 님 이기는 방법

- 꼭 가야만하는 아침 6시 수업 등록






너무 뻔하지만, 때로는 뻔한 게 정답이다. 내 몸에 붙은 나쁜 습관을 없애겠다고 마음먹었으면, 좋은 습관 만들기에 집중하자. 물론 강하게 마음 먹어도 작심삼일을 지키기 힘든게 현실이다. 그럴때마다 나를 일으켜 세울만한 기준을 만들어두면 조금 수월하지 않을까.


내가 주인공인 좋은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



죽을힘을 다해 버리고
죽을힘을 다해 살려야 한다.




완벽해지고 싶으나 많이 부족한 엄마다.  오늘도 나는 죽을힘을 다해 아침잠을 버리고, 죽을힘을 다해 좋은 습관을 살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영수증을 챙겼더니 돈이 들어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