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성일 Jan 18. 2023

프롤로그

미션, 비전 기반의 경영전략수립 필요성은 누구나  인정한다. 그러나 실제 그러한 기반으로 운영하는 기업은 많지 않다. 내용은 어렴풋이 알지만 명확한 개념, 필요성, 운영방법의 노하우가 부족한 탓이다.

미션, 비전 기반의 경영전략은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 보면 많은 정보가 나와 있다.  그러나 그러한 정보를 숙지하여 우리 기업에 적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먼저, 인터넷 정보는 단편적인 정보에 불과하다.  통합적인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단편적인 정보를 모아봤자 맞춰지지 않는 직소퍼즐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  개념은 있으나 적용하는 방법이 없다.

적용하는 방법은 단순히 인터넷 정보로만 제공하기는 쉽지 않으며,  쉽게 공유되는 정보 또한 아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현실적으로 얻기 어려운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 실무에 적용시키기에 한계가 분명한 건 사실이다.   


본 책에서는 저자가 경영컨설팅 실무를 통하여 얻게 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쉽게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것들을 일반 언어를 통해 서술하고자 하였다. 더불어 글자 수는 최소화하고 양식, 그림 중심으로 가독성을 높이도록 노력하였다.

우리 회사의 중장기 발전전략을 고민하시는 경영진이나 실무진, 그리고 이에 관심 있는 모든 이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작가의 이전글 비전 만들기 : 외부환경(거시환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