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열매새댁 Dec 28. 2023

남편이 퇴사를 했다.(39) - 면접이 생겼다

D+293일의 이야기

언제 가운데 자리가 9가 된 걸까. 어제(12/27) 여행을 마치고 남편이 공항까지 차로 데리러 와줘서 아주 편하게 왔다. 느끼했던 음식 때문인지 칼칼한게 땡겼고 닭발을 주문했다. 그리고 세팅해서 거실에 앉아있는데 오빠가 말했다. 내일 면접 생겼다고ㅋㅋㅋㅋㅋㅋㅋ엥? 전혀 말이 없었는데? 그런 생각보다 일단 여행이 너무 고됐고 잘됐다는 마음 뿐이었다. "잘됐다!" 했는데 "붙어야지뭐" 라고 하길래 "붙을거야" 라고 했다. 계속 면접 영상 보고 있었다고 하더라. 아무래도 경력이니 '이직 사유'가 중요할 것 같다고 했더니 준비는 했다고 하는데 영 시원치가 않다. 그리고 공백기도 잘 설명해야할 거라고 했다. 


오늘 출근하기 전 같이 밥 먹었는데 너무 태평해보이는 남편.. '나라면~'이 또 생각이 들었지만 이제는 그냥 그만의 스타일이라 생각해야지. 예전엔 자기는 면접만 가면 다 무찌를 수 있다고 떵떵거리던 때가 생각나네.. 1차만 보면 합격이냐했더니 그런 것 같다고는 했다. 지금 브런치에 기록을 남기는 시간은 오후 4시 30분. 면접에 들어간건지 면접이 끝난 건지 영 말이 없다. 이러다 면접에 못간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방금 공고를 찾아보니 아직 모집 중인 공고고 전형이 2차 임원면접까지 있었다. 쉽지 않겠군. 많은 걸 바라지 않겠습니다........... 제발 제발. 합격시켜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이 퇴사를 했다.(38) - 태도가 문제인거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