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S Off The Wall, 궁극의 메시지 슬로건

[브랜드] 브랜드 슬로건

by 김지영

누구나 한 번쯤은 신어봤을 반스 운동화

반스는 1966년 설립되어 1020세대 중심의 자유로운 서브컬쳐 중심으로 성장한 브랜드이다.


시그니처 보드화와 더불어, 서브컬처 고유의 문화와 스타일을 신발에 담아 독창적인 정체성을 만든다.

또한, 서브컬처를 지원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견고한 팬덤을 형성한 '마니아 층이 탄탄한' 브랜드이다.

vans-attract-customers-2022.jpg


Vans is “Off The Wall”.

To us, “Off The Wall” is a state of mind.

It means thinking differently and embracing creative self-expression.

It’s choosing your own line on your board and in your life. Vans has over 50 years of connecting to youth culture and we continue to advocate for action sports while recognizing the global “Off The Wall” connection between our brand and art, music, and street culture enthusiasts.


반스 브랜드는 그들을 'Off the Wall'로 정의하고,

이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슬로건이자, 동시에 로고와 함께 사용하는 태그라인으로 활용된다.

Vans-logo.png
To enable creative expression—and inspire youth culture —by celebrating and encouraging the Off the Wall attitude that comes from expressing your true self.

반스 브랜드는 그들의 Mission/Vision 즉, 존재하는 이유와 추구하는 방향성을 위와 같이 정의한다.


자아 있는 그대로, 개성있는 본인을 그대로 표현하자는 메시지를 일관되게 강조한다.

반스 브랜드는 독창적인/차별적인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실현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즉, 독창적인/차별적인 개성을 상징하는 서브컬처 문화를 지지하는 서브컬처 대표 브랜드로서, 기존의 틀을 깨는 "Off the limit" 의미의 슬로건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규정하고 표현한다.


슬로건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소비자 향 언어이다.

무형으로 존재하는 브랜드 정체성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대변하고 설명해주는 단 한 문장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카페인 끊기 후기 - 1주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