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lie Kim Mar 18. 2024

걸어서 세계 속으로
: Ko Olina in 오하우

기쁨의 장소

3월 셋째주, 캐나다의 초중고가 일제히 봄방학을 시작하면서 많은 가족들이 봄 휴가를 떠나고 있다. Los Angeles, San Diego, Miami, Palm Springs, Las Vegas, New York 등등 수많은 미주의 여행지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곳은 단연 '하와이'이다.  

미국의 마지막 50번째 주, 하와이는 크고 작은 137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구밀도가 높고 연간 방문자들의 수가 많은 곳은, 빅아일랜드(Big Island) / 마우이(Maui) / 오아후(O'ahu) / 카우아이(Kaua'i), 네 개의 섬이다.


하와이를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는 각각의 섬들이 지닌 독특한 특징과 매력을 경험하면서 모든 섬들을 돌아보는 것이겠지만 짧은 기간 동안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거나 하와이를 처음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라면 비슷하면서도 너무 다른 매력을 지닌 오아후와 마우이 섬 중에 어느 곳을 선택할지 고민하게 된다.

Waikiki 해변

오아후(Oahu)는 하와이 주의 수도이자 가장 인구 밀집도가 높은 호놀룰루가 위치한 섬으로 활기찬 도시 생활과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와이를 대표하는 관광지구와 연결된 와이키키 비치, 다이아몬드 헤드, 펄하버, 하나우마 베이 등이 잘 알려져 있다.

마우이 (Maui) 또한 황금색 모래사장, 울창한 정글, 그리고 Wailea/Kihei 등의 아름다운 해안 풍경으로 유명하며 할레아칼라 화산과 럭셔리한 대형 리조트들이 인상적인 곳이다.

이 두 섬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오아후의 경우 와이키키 해변을 따라 빽빽하게 늘어선 리조트들과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수많은 상점/음식점등에서 휴가철의 낭만과 젊음의 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반면 마우이는 조금 더 '고급스럽게 하와이다운 한가한 휴가'를 즐기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여행지가 된다.  

Four Seasons at Ko Olina

오하우 섬에는 이런 선택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리조트 지역이 있다.

'활기찬 관광지인 오하우(호놀룰루)'와 '고급 휴양지인 마우이', 두 섬의 장점만을 쏙 빼서 만든 리조트 타운으로 하와이어로 기쁨의 장소를 의미하는 Ko Olina (코 올리나)라는 지역이다. 아름다운 해변, 고급 리조트, 그리고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이 지역은 호놀룰루 도심에서 서쪽으로 불과 2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호놀룰루 도심의 분주함을 벗어나 하와이스러운 한가한 휴식을 가능하게 하는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이 리조트 지역에는 1980년대에 조성되기 시작한 리조트 타운과 함께 만들어진 인공 호수인 '4개의 라군'이 있다. 라군을 둘러싸고 있는 방파제로 인해 파도가 거의 없는 인공호수에서는 모든 연령의 사람들이 바다수영은 물론 패들보드와 같은 각종 수상 스포츠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네개의 라군을 따라 포시즌스, 아울라니 디즈니 리조트와 메리엇의 고급 리조트들이 줄지어 있는 모습은 마우이의 최고급 동네인 Wailea 지역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이 중 디즈니 캐릭터들과 하와이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Aulani 디즈니 하와이 리조트는 미주의 어린이들이 방학에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사랑받으면서 시즌에는 예약이 쉽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코 올리나 골프 클럽은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그림 같은 조경 속에서 골프 라운드를 할 수 있는 특별함 때문에 전 세계의 골프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다른 하와이의 관광지와 마찬가지로 하와이언라이브 음악과 댄스 공연 등 하와이 전통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이벤트와 활동이 곳곳에서 열리고 해변가를 따라 캐주얼한 식당부터 고급 다이닝 장소까지 다양한 먹거리들을 경험할 수 있다.

Ko Olina는 하와이에서 가장 큰 도시 호놀룰루의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호놀룰루의 활력 넘치는 도심 속의 휴가'와 '마우이의 고급스럽고 한가로운 휴가'를 동시에 경험하기 원하는 시람들에게는 최고의 여행지가 될 것이다. Happy Spring Break !!



작가의 이전글 걸어서 세계 속으로 : 라스베가스 스피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