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림그리는개미 Sep 21. 2023

마지막 한입

마지막 한입은 마음이 아프다

마지막 한입이 아쉬운 때가 있다

만두,

 왜 이렇게 맛있지?

간장 푹 찍어서

한입 먹으면

쫄깃한 만두피가 찢어지면서

쫘악

입안에 육즙이  퍼지고

짭조름 고소함 아삭함이 어우러져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지는 맛.


만두가 추억의 음식이라 더 맛있는 건가?

어릴 때 즐겨 먹었고 관련된 추억도 있고 지금도 생각나고 즐겨 먹으면 추억의 음식이겠지?

어릴 때 겨울에는 늘 만두를 만들어 먹었다

그땐 속보다 만두피가 더 맛있어서

속은 쪼금 넣어 만들어서 누가 봐도 내가 만든 거지만

내 거라며 찜하고 먹었다

모양도 희한하게 만들어서

만두소도 터지고

엄마속도 터지고


만든 날은 쪄먹고

다음날은 구워 먹고

얼린 만두는 떡만둣국으로 먹었다

어린 나이에도 만두 3판은 거뜬하게 먹었을 정도로 좋아했다


결혼하고 나서도 엄마가 가끔 만들어 주시지만

이젠 나도 만들어먹는다

날이 쌀쌀해지면 더 생각난다


어제도 칼국수랑 먹었는데

한 개는 마지막에 남겨두었다가 진지하게 먹었다

무척이나 아쉬워하며 냠냠

아쉬움에 얼린 만두를 포장해서 집에 가져왔다

냉동실에 꽉꽉 채우고 싶었지만 넣을 공간이 없다. 흑



이전 02화 오아시스 같은 음식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