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멋쟁이 한제 Apr 09. 2024

꽃사진을 찍는 이유.

내일은 다를 모습일 너에게.

생명력,

내가 봄꽃에 가을 단풍에 눈길을 주고 열정을 다해 카메라에 담기 시작한 건 식상할지 모르나 임신, 출산, 육아를 경험하고 나서부터이다.

아니, 그걸 경험하지 않았어도 그냥 내 나이가 되었다면 자연히 꽃사진을 찍게 되었을지도 모르지만

아이를 낳아 키우는 일은 내게 자연을 달리 보는 눈을 선물해 주었다.

만삭에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른 아기의 태동, 급기야 아침저녁 달라지는 나와 아기가 한 몸이었던 그 몸의 컨디션을 겪고 아이를 낳았다. 아기는 그렇게 세상에 나오더니 먹는 거라곤 분유밖에 없는데도 하루가 다르게 자라고 여물었고, 그렇게 흐드러지게 피어나며 내 정신을 쏙 빼더니, 연둣빛 새 잎처럼 잠시 쉴틈을 주고는 어느새 초록으로 색을 바꿀 준비를 한다.

봄꽃을 본다.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르고, 급기야 아침저녁 모습을 달리하며 흐드러지더니 내 혼을 다 빼놓고는 이제 엔딩을 준비한다. 끝났나 하면 끝이 아니다. 이제 연둣빛 새 잎을 내놓으며 또 다른 예쁨을 선보일 것이고 그 연둣빛은 금세 또 초록으로 물들어 한동안 변함없는 듯 그렇게 제 자리에 있다가 어느 날 문득, 빨갛고 노란 물을 들이며 한 번 더 성숙했음을 뽐낼 것이다.

하루하루 다르다. 그게 너무 신통하다. 내 뱃속에서부터 분명히 존재감을 보이던 아이들의 생명력,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육아, 성장, 예쁨. 그것들이 내가 제일 사랑하는 아이들과 닮아서,
내일은 오늘과는 다른 모습일 거라서, 오늘 충분히 눈에 담지 않으면 올해는 보지 못할 오늘의 봄 꽃을 나는 눈에 담고, 마음에 담고, 사진으로 담는다.

남편은 아직 모르겠다한다. 꽃사진 찍는 이유를. 당신은 아직 젊은가 보다. 무심히 대답하며 속으로 한 말을 길게 남긴다.

나는 이제 꽃사진 찍는, 꽃이 신통한, 그러나 꽃을 가꾸고 키우는 데는 영 소질이 없어 그냥 내버려두는걸 최선으로 삼아야 하는 아줌마이다.


오랜만에 글로 인사드립니다.

별 하는 일도 없이 괜히 바빠서 앉아서 멍때릴 여유도 없다보니 글발행이 몇달만인지 모르겠네요.


예쁜 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곧 더워지겠죠?

매거진의 이전글 구내염이 닮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