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들에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젠스넷 Feb 29. 2024

아이들의 성취와 고무의 방법

2월 결산

2월 말결산?!

내 #보물지도 중에 하나였던
아이들이 능력 쌓기에
성취를 고무시키고,
노력을 기록하고자
이번달부터 시작해 본다.



자신만의 보물지도를 만들어

10년째 수행, 성취를 이루고 계신

박소령 님(@park_hwanyi_55)의
보물지도에 대한 줌토크를 듣던 중에
자녀분들과 함께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상장 등 아이가 이루어낸 것을 스크랩하기,
사병들과도 좋은 효과를 보였다는 내용을 듣고
우리 아이들과도 해보고 싶었다.



방식이나 방법을 고심하던 중..
우리 아이들은 어떠할 활동이 없어
내가 직접 상장을 만들었다.
뭐니 해도 아이들이 꾸준히 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완성을 치하하고,

시간의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다.



상장+ 스크랩 + 포상금을 통장에 기록
(상장은 의미를 크게 두고 싶어
대통령상장 스타일로 만들었다.)

3월 결산부터 아빠가 시상하기로 함.

단기적으로 1년 후 아이들이
스크랩과 통장을 봤을 때
어떤 기분일지도
나중에 기록해보고 싶다.

2월의 보물지도 중에
2개를 해냈다.
3월에도 욕심부리지 말고
하나씩 이뤄나가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 네가 행복하다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