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그린 Jul 17. 2024

상대에게서 거슬리는 어떤 부분은 숨겨진 나의 민낯

사람을 만나는 것이 조심스럽고 겁이 난다


상대에게서 거슬리는 어떤 부분은 속에 꽁꽁 숨겨둔 안 좋은 부분이 거울처럼 비춘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누군가를 만나고 거슬리는 상황을 겪으며 한없이 기분이 가라앉는다.

가끔은 혐오하는 나의 민낯을 정면으로 마주 하는 것 같아서 흠칫 놀랄 때가 있다.


언젠가부터 사람을 만나는 것이 조심스럽고 겁이 난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보니 숨겨진 나의 민낯을 마주 하는 것이 겁났던 것 같다.


겉과 속이 같은 사람으로 살아가는 것.

가능하긴 할까?

그게 과연 옳은 일일까?


상황에 맞게 사회성을 길러 꾸역꾸역 만들어 놓은 이대로가 최선일 거라 믿으며 하루하루 살아가는데 언젠가부터 자꾸 본성을 찾으려는 욕구가 더 강하게 올라온다.


스스로 그 욕구를 받아들일수록 주변 사람들이 떨어져 나간다.

아니, 사람들을 밀어내고 있다는 표현이 맞다.


이런 과정이 진짜 나를 찾는 길일까?

이렇게 하나 둘 다 걷어내고 나면 언젠가 최종적인 나만 남는 것일까?


오늘도 상대에게서 혐오하는 나를 여러 번 마주했다.


작가의 이전글 모임약속 정할 때 '나는 다 좋아'라고 하지 마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