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운흐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건슬 Apr 28. 2024

13. 흐름이 멈추면 운이 멈춘다

운 돌리는 여자


운은 리듬이다.

리듬을 타지 않으면 운은 멈추기 마련이다.


운흐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장단이나 강약이 반복되면서 계속 리듬을 타야 한다. 그래야 운흐름의 생명력이 끊기지 않는다.


가슴이 답답하게 느껴진다. 때문에 잠에서 깨어 시계를 보니 새벽 1시 30분. 또 얼마나 지났을까? 나는 몰아 나오는 건기침으로 다시 잠에서 깨어 시계를 본다. 여전히 새벽 1시 30분. 엥? 무엇인가 이상한 느낌이 든다. 폰으로 시간을 확인해 보니 새벽 4시가 다 되어간다.


즉시 집안의 모든 불을 켠다. 나의 에너지와 집안의 기운을 모아 조화를 이루기 위함이다. 심호흡 후 사색에 잠긴다.


낯에 있었던 일이다. 오늘은 다른 날과 참으로 흐름이 다른 하루다. 누가 봐도 안정적인 평지에서 꽈당 넘어져 큰 타박상을 입은 것도. 가슴이 답답해 잠을 제대로 못 이룬 것도. 시계가 멈춰버린 것도.


순간 내 모든 감각은 날이 바짝 선다. 시계가 멈춤과 동시. 운흐름이 정지해 버린 지금이. 미래를 예측하는 나에겐 긴급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호들갑 떨거나 당황하지 않는다. 이미 몸은 방향을 찾아 시계의 윤활유인 에너지를 공급해 준다.        

  

물은 물길로 흘러야 맑다.(지)

사람의 심장은 잘 뛰어야 건강하다.()

시간은 하늘길에서 날아야 방향을 잃지 않는다.(천)

이는 곧

땅, 인간, 하늘의 균형과 조화이자 건강한 흐름이다.


흐름이 멈추면 운이 멈춘다. 그래서 운의 리듬이 끊김없이 부드럽게 이어져야한다.

이때야 비로소 좋은 흐름을 타게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12. 불운을 피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