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PM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100184971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 3개의 major 코인과 함께 4대장에 들어가는 솔라나에 대한 기사입니다.
올해 들어 50% 넘게 상승한 솔라나는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미국 중앙은행의 금리 인하 발표 이후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장 전문가들은 알트코인(비트코인 외 암호화폐) 강세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가능성을 언급하며, 솔라나를 포함한 주요 암호화폐의 상승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1. 파이어댄서(Firedancer) 공개
- 지난 10월 21일, 싱가포르 브레이크포인트 2024 행사에서 새로운 블록체인 접속 클라이언트인 파이어댄서를 발표.
- 업계에서는 파이어댄서가 솔라나를 ‘이더리움 킬러’로 자리매김시킬 것이라는 기대감 표출.
2. 스마트폰 ‘시커(Seeker)’ 출시
- 솔라나가 개발한 스마트폰 사가(Saga)의 후속작.
- 내년 출시 예정이며, 57개국에서 사전판매량 14만 대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음.
-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빅컷(0.5% 포인트 인하)을 발표한 이후 알트코인 시장이 강세를 보임.
- 솔라나는 금리 인하 이후 약 20% 상승하며 알트코인 강세를 이끎.
- 같은 기간 동안 이더리움은 12% 상승.
1. 강세장 기대
암호화폐 전략가 마이클 반 데 포프는 “알트코인은 금리 인하 이후 상승세를 보였으며, 앞으로 6개월간 큰 폭의 상승이 기대된다”며, 특히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인프라, 인공지능(AI), 이더리움 생태계 관련 토큰의 성과를 전망.
2. 우려의 목소리
- 비트파이넥스 보고서: “많은 알트코인이 주요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한 상태로 단기 고점을 형성했으며, 추가 상승이 쉽지 않을 수 있다.”
- 제이미 쿠츠: “비트코인의 지속적인 상승세가 없다면, 알트코인 랠리는 단기적으로 끝날 가능성도 있다.”
투자자들은 저평가된 알트코인을 축적하며 4분기 강세를 기대하고 있음.
- 예시: 세이(Sui), 에테나(Athena) 등 하이베타 알트코인에 대한 선호도 증가.
-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업 카이코는 미국 대선과 금리 인하가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 심리를 개선할 것으로 분석. 그러나 동시에 변동성이 높아질 가능성도 제기.
결론
솔라나는 대규모 업데이트와 금리 인하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시장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및 주요 저항선 돌파 여부가 알트코인 강세장의 지속성을 결정할 주요 변수로 보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변동성이 심화될 수 있는 점을 유의하며 시장 흐름을 주시해야 할 것입니다.